◎품목별 구입요령 상세히 안내/내집마련 금융 정보도 제공 바쁜 생활속에 혼수, 식장 고르기등 결혼준비를 하려면 무엇부터 손을 대야할지 당황하는 예비부부들이 적지 않다. 특히 신랑, 신부 모두 직장생활을 하는 경우는 시간과 정보부족에 애를 태우게 된다. PC통신 천리안, 하이텔, 포스서브가 제공하는 결혼정보서비스를 활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상당 부분 절약할 수 있다. 결혼정보서비스는 하이텔과 천리안이 92년부터, 포스서브는 지난1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혼수에서 결혼식, 신혼여행까지 아주 자세한 정보를 담고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천리안과 하이텔의 서비스는 ▲예식장 ▲예복, 폐백, 신부화장 ▲사진, 비디오, 연주 ▲혼수 ▲신혼여행지 ▲예비 신랑신부 가이드 등으로 돼있다.
「예식장」메뉴를 선택하면 서울과 5개직할시, 9개도로 구분해 야외식장, 성당, 교회등 7백여개 결혼식장의 상호, 주소, 특징, 전화번호, 교통편, 이용료등을 알아볼 수 있고 「예복, 폐백, 신부화장」에서는 각 지역의 전문 웨딩숍과 미용실의 주소, 전화번호, 가격, 특징과 예복선택 방법, 유행추세까지 알려 준다.
또 신부후보들에게 가장 큰 골칫거리인 「혼수」는 예물, 가전품, 가구, 주방, 침구류 등으로 분류, 품목별 구입요령과 함께 가격이 비교적 싼 전문시장을 소개하고 있다. 「신혼여행지」는 국내와 국외의 유명여행지, 경비등을 알려 준다.
최근에 새로 시작한 포스서브의 결혼정보서비스는 결혼후 내집장만 금융정보, 결혼자금마련금융상품, 주택청약과 대출방법 등도 담고 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천리안> 첫 화면에서 「GO WED」를 치거나 「14· 여행/문화/가정/의학」을 찾은 뒤 화면에 나타난 세부정보중 「28· 결혼정보」를 선택하면 된다. <하이텔> 첫 화면에서 「4· 생활/문화」 「1· 가정/여성」 「3· 결혼정보」순으로 선택하거나 모든 화면에서 「GO WED」명령어를 주면 된다. <포스서브> 첫 화면에서 「12· 여행/문화/가정」을 선택한 뒤 다음 화면에서 「17· 결혼종합정보」를 누르거나 모든 화면에서 「GO TOPWED」를 치면 된다.【김동영기자】 포스서브> 하이텔> 천리안>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