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홈테크·세금·직업세계 등 총망라 한국일보는 지면혁신계획에 따라 7일부터 「생활경제」 「정치현장」 「세계의 조류」등 다양한 월요특집을 냅니다. 종전의 「여성저널」을 확대개편한 「생활경제」에는 필요한 자금의 조달요령, 여유자금 운용법을 알려주는 「재테크」면과 마이홈작전을 깊이 있게 다루는 「홈테크」면이 마련됐습니다. 또 가상인물을 통해 주식투자를 안내하는 「실전주식투자」「UR와 생활」「세금상식」등은 까다로운 경제문제를 쉽게 풀어드릴 것입니다. 열심히 뛰는 여성들을 조명하는 「직업의 세계」도 정보와 화제를 동시에 제공할 것입니다.
정치특집 「정치현장」은 일정한 주제별로 나누어 한국 정치권의 실상을 가감없이 전달함으로써 정치문화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새로운 잣대를 제공하는 기획입니다. 정치개혁입법으로 제도적 개혁의 틀이 마련돼 가는 상황에서 시작되는 「정치현장」은 현실에 바탕을 둔 개혁을 모색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
「세계의 조류」는 지구촌의 변화와 그 흐름을 조망할 수 있게 본사와 제휴관계에 있는 세계유력 권위지들의 사설과 칼럼을 정리해 게재하는 특집입니다.
우리사회의 숨은 문제점을 추적,심층보도하는 현장취재물「현장출동」이 독자 여러분의 제보와 참여로 제작됩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