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스펀지·부러시등… 자연스럽고 효과 오래 지속자연스럽고 개성적인 화장을 하려면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쓰는 것 못지않게 화장도구사용을 제대로 하는것이 중요하다. 도구 없이 화장하면 화장의 밸런스가 맞지않고 얼룩이 생기는 경우가 많을뿐 아니라 수정도 힘들며 화장효과가 오래가지 못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병희씨로부터 화장도구종류와 사용법을 알아본다.
▲기초화장도구=기초화장도구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코튼이라고도 불리우는 화장솝이다. 화장솝은 화장수나 에센스, 스킨등을 바를때 이용된다. 손으로 스킨등을 바르면 손에 스며들므로 화장솝을 사용해야 한다. 약간 도톰하고 솝찌꺼기가 묻어나지 않는것이 좋다. 사용할때는 손가락사이에 끼운다음 스킨등을 묻혀 얼굴에 문지르지 말고 두들겨준다.
▲색조화장도구=스펀지는 파운데이션을 얼굴전체에 자연스럽게 바를때 이용된다. 결이 곱고 탄력있는 스펀지를 사용해야 파운데이션이 뜨지 않고 곱게 발라진다. 이마나 뺨을 바를때는 스펀지의 넓은 면적을 이용하여 부드럽게 문질러야 깨끗한 피부색을 연출할 수있다.
파우더를 얼굴전체에 고루 바를때는 파우더용 퍼프를 사용한다. 퍼프는 파우더를 피부에 제대로 밀착시키기 위해 토닥거리듯 발라주어야 한다.
크기는 너무 작은 것보다 손바닥만한 것이 좋다. 얼굴에 파우더를 바른후 마무리단계에서 여분의 파우더를 털어내는것이 피니싱 브러시이다. 피니싱 브러시는 털이 많고 부드러운 것을 골라야 한다.
아이섀도를 눈꺼풀전체에 발라주는데 필요한 섀도브러시는 넓으면서도 털이 풍성한 것이 좋다.
크기가 큰 브러시는 눈두덩이에 바를때 이용하고 중간크기의 것은 아이홀에 바를때, 아이섀도 팁은 눈밑에 아이섀도를 바를때 각각 사용한다. 아이섀도를 사용하여 눈썹을 그릴때 또는 아이펜슬로 눈썹을 그린다음 다듬을 때 이용되는 눈썹 브러시는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눈썹을 그릴때도 효과적이다.
털이 촘촘하고 작은 것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눈이 크고 선명하게 보이도록 속눈썹을 올려주는 아이래시 컬러는 속눈썹 일부분을 정확히 잡아서 컬한 후에 눈썹의 끝부분을 향해서 좁은 간격으로 가볍게 눌러가면서 컬하는 방법으로 사용하는것이 올바른 사용법이다.
털끝이 평평하고 부드러우며 숱이 풍부한 것이 좋은 치크브러시는 볼화장을 할때 쓰는 도구이다. 솔의 크기는 피니싱 브러시보다 작은 것이 좋다.
립스틱은 직접 바르는 것보다 립 브러시를 사용하면 더욱 또렷하고 자연스러운 입술화장을 할 수 있다. 립브러시는 끝이 뾰족하고 힘이 들어 있는 것이 효과적인 입술화장에 편리하다.【배국남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