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우루과이라운드(UR) 농산물협상과 관련, 우리나라가 시장개방대상에서 제외한 15개농산물 가운데 쌀을 제외한 14개품목에 대해 수입을 개방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허신행농림수산부장관은 20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쌀시장을 개방하지 않겠다는 정부의 기본원칙에는 변함이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허장관은 우리나라가 비교역적 품목(NTC)으로서 GATT(관세 및 무역에관한 일반협정)에 관세화예외(개방불가)를 요청한 14개 농산물에 대해 금명간 생산자단체 및 관계부처등과 공개적으로 협의를 하여 개방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14개 NTC 품목은 고추, 마늘, 양파, 참깨, 감귤,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우유 및 유제품 그리고 보리, 옥수수, 콩, 감자, 고구마등이다.
국방부와 각군은 중장·소장급 진급인사에 이어 군단장 및 사단장급 장성들에 대한 보직인사를 21일 실시한다. 이번 인사에서는 진급인사에서 하나회를 배제한것처럼 하나회 주요 보직자중 상당수가 전보조치될것으로 알려졌다.
육군의 경우 김척3군참모장(육사 21기), 이규환합참작전부장(" ), 이유수육본군사연구실장(육사 20기), 김진호육본정보참모부장(학군 2기)등 4명이 군단장으로 내정됐다.
하나회인 김정헌육사교장(육사18기) 이택형합참전략기획본부장(육사19기) 김상준합참작전기획본부장(〃) 최기홍국방부정책기획관(육사22기)등 4명은 육본 대기발령될것으로 알려졌다.
합참전략 작전기획본부장은 조직개편으로 직위가 없어짐에 따라 후임자는 임명치 않기로 했다.
또 하나회인 함덕선11군단장(육사20기)은 1군부사령관, 김종배3군단장(〃)은 3군부사령관, 비하나회인 이재달7군단장(〃)은 2군부사령관에 각각 전보될것으로 전해졌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