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 교통수단 이용 당부/문제 난이도는 작년수준93학년도 전기대 입학 학력고사일인 22일 아침에 춘천 영하7도 서울 영하3도 등 전국이 입시추위속에 약간의 눈까지 내릴 것으로 보여 당국의 소통 대책에도 불구,극심한 교통 체증이 우려 된다.
기상청은 20일 『우리나라 북쪽을 통과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동지인 21일 곳에 따라 눈또는 비가 내리겠으며 22일 아침에는 전국적으로 눈발이 날리겠으므로 수험생들은 일찍 집을 나서 달라』고 당부 했다.
기상청에 의하면 22일 아침 춘천 영하7도 서울 영하3도 등 전국의 최저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고 낮에는 0∼7도의 분포가 예상돼 옷차림에도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학력고사 출제서 고사시행까지 26개 과정을 확인·점검하고 있는 국립교육 평가원은 『이번 학력고사문제도 92학년도의 난이도를 유지해 출제했다』고 밝히고 있다.
이에 따라 수험생들은 시간 배정을 잘해 평이한 문제부터 풀어나가면서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일선 교사들은 말하고 있다.
교육부는 고사장의 운동장을 주차장으로 활용하도록했으나 수험생 교직원 학부모 등 1백만여명이 동시에 등교,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경찰이 고사장반경 2㎞이내의 간선도로를 집중관리하므로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해 줄것을 당부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