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AP=연합】 14일 미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채택된 92년도 정강의 주요부분은 다음과 같다.▲중동평화=미국은 평화협상 과정에서 정직한 중재자로서 효율적으로 행동해야 한다.
▲환경=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00년까지 90년도 수준으로 억제하는데 동의,유럽의 환경보호 노력에 동참해야 한다. 미국은 염화불화탄소(CFC)와 그밖의 오존층 파괴물질의 대체물질을 개발하는 노력의 선도자가 돼야 한다.
▲연방 예산적자=비생산적 계획의 폐지,국방비 절감,의료혜택의 자격요건 강화,연방 행정예산의 삭감,부유층에 대한 공평한 과세를 통해 지출이 억제돼야 한다.
▲평생교육=우리는 공립학교 입학과정에서 나타나는 차별조치를 시정하기 위한 강력한 예방조치를 지지한다.
▲공평한 과세=우리는 부자들이 공정한 비율의 세금을 내도록해 중산층의 세금부담 덜어줄 것이다. 자녀를 둔 가정에 장기적인 세액경감 혜택을 부여할 것이다.
▲복지정책=우리는 일할 수 있는 사람에게는 앞으로 2년안으로 민간부문이나 공공사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요구할 것이다.
▲낙태문제=민주당은 수술비를 낼 능력이 있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모든 여성들이 이를 선택할 수 있는 권리,이를 보호할 입법을 지지한다.
▲범죄와 마약=민주당은 정부가 범죄가 만연된 사회를 위해 기본적인 법,질서 담당자의 지위를 되찾을 수 있도록 할 것을 다짐한다. 미국의 도시에 질서를 회복시키는 단순하면서 직접적인 방법은 보다 많은 경찰을 거리에 배치하는 것이다.
▲무기=우리는 살상률이 높은 공격용 무기의 소지와 판매·수입 및 제조를 금지하기 위해 공격용 무기에 대한 통제는 물론 권총의 소지여부에 대한 기초 검색을 허용하는 방향을 바라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