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건강소식] 차(茶)처럼 물에 타먹는 감기약 출시 外

알림

[건강소식] 차(茶)처럼 물에 타먹는 감기약 출시 外

입력
2015.08.23 10:31
0 0

차(茶)처럼 물에 타먹는 감기약 출시

한미약품이 차(茶)처럼 물에 타 간편하게 복용하는 종합감기약 ‘타이롤핫 건조시럽(사진)’을 최근 내놨다. 해열진통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과 코막힘을 해소하는 수도에페드린, 알레르기 반응 억제 성분인 클로르페니라민(항히스타민제)으로 구성돼 발열 콧물 코막힘 두통 등 감기 증상을 완화한다. 12세 이상 청소년 및 성인이 1일 2회, 1회 1포 씩 복용.

국내 최단기간 로봇수술 100례 달성

한림대성심병원이 국내 최단 기간 내 로봇수술 100례를 달성했다. 이는 지난 3월 18일 최첨단 4세대 로봇수술기인 다빈치 Xi 도입 후 꼬박 넉달 만이다. 과별 로봇수술 건수는 산부인과가 58건으로 가장 많았고, 비뇨기과 22건, 외과 19건, 이비인후과 1건의 순이었다. 수술 종류별로는 자궁근종과 자궁경부암 환자에 대한 자궁적출술이 32건으로 가장 많았다.

건진센터 등 2곳 우수내시경실 인증

강동경희대병원은 소화기내시경실과 건강증진센터가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우수내시경실은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이 내시경 인력, 시설과 장비, 검사과정, 성과지표관리, 감염ㆍ소독 등 5개 영역, 72개 항목을 평가해 인증한다.

연대 치대병원, 사랑니 건강강좌

연세대 치대병원은 26일 낮 12시 치대병원 7층 강당에서 사랑니와 라미네이트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에는 ▦남웅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보이지 않는 사랑니가 더 위험하다’, ▦김지환 치과보철과 교수가 ‘라미네이트 어디까지 가능할까?’를 강의한다. 강의 후 구강검진과 상담도 진행한다. (02)2228-8612

GSK, 로타바이러스 캠페인 실시

글락소 스미스클라인(GSK)은 영ㆍ유아 로타바이러스 장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백신 접종을 통한 조기 예방을 알리기 위해 ‘JUST TWO EAT’ 캠페인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로타릭스 브랜드 홈페이지(www.rotarix.kr)를 통해 ‘로타릭스 베이비 스타디움’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JW중외제약, 트루패스 제형 바꿔

JW중외제약은 전립선비대증치료제 트루패스(사진)의 제형을 캡슐에서 정제로 바꿨다. 트루패스정은 4㎎ 정제와 고용량인 8㎎ ODT(구강붕해정)의 2가지 제형으로 구성됐다. 회사측은 “8㎎ 구강붕해정은 기존 제품보다 용량이 2배이면서 크기는 절반으로 줄이고 물 없이 입 안에서 녹여 먹을 수 있다”고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