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꿈을 펼쳐라’ 군산 청소년박람회 개막

알림

‘꿈을 펼쳐라’ 군산 청소년박람회 개막

입력
2018.05.24 15:59
0 0

5개 주제관 170개 체험부스 운영

24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개막공연이 열리고 있다. 군산시 제공
24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개막공연이 열리고 있다. 군산시 제공

전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가 24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다. 개막식에는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 김송일 전북도지사 권한대행, 문동신 군산시장, 전국 청소년과 지도자, 청소년단체 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현재를 즐기는 청소년, 미래를 여는 청소년’을 주제로 26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박람회에서는 미래존, 진로존, 행복존, 창의존, 안전존 등 5개 주제관에서 170여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체험부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청소년들이 미래 핵심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장래 직업을 탐색하는데 중점을 뒀다.

미래존에서는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드론, 코딩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선거관리위원회가 운영하는 모의선거 체험, 청소년 생각과 목소리를 내는 청소년 정책주장대회, 빙상여제 이상화 선수의 청소년 토크콘서트, 멘토 특강 등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청소년뮤지컬, 동아리경진대회, 어울림마당, 도전골든벨, 축하공연과 야외광장에서 청소년박람회 공공아트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박람회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 시장은 “’어린이 행복도시’ 군산에서 청소년 축제를 개최하게 돼 매우 뜻 깊다”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에 참여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태민 기자 hamo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