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스포비즈지수] 멜론, 12월 이벤트로 관심 집중

알림

[스포비즈지수] 멜론, 12월 이벤트로 관심 집중

입력
2016.12.05 09:19
0 0

▲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인기 순위 <p class="바탕글">[한국스포츠경제 채성오]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들이 12월 이벤트로 회원 공략에 나섰다. 멜론은 지난 한 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로 기록돼 눈길을 끌었다.

<p class="바탕글">지난달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Leevi)가 조사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인기 순위 주간 버즈량(SNS+댓글+뉴스)에 따르면 멜론이 9,371회로 1위에 올랐다.

<p class="바탕글">멜론은 정기 결제 이용 회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멜론 VIP 혜택관'의 12월 프로모션 이벤트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p class="바탕글">오는 11일까지 뮤지컬 애니메이션 '씽(SING)' 멜론 VIP 단독 시사회 초대(GOLD 등급 이상, 1인2매)를 시작으로 다양한 전시 및 공연 관람 혜택과 크리스마스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선물 리스트를 공개했다.

<p class="바탕글">참여를 원하는 회원은 관련 페이지에서 응모 절차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p class="바탕글">같은 기간 8,342회의 주간 버즈량을 기록한 벅스는 멜론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p class="바탕글">벅스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와 함께 대학생 대상 '니나노 클럽'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프로모션은 경희대학교와 숭실대학교에서 오는 9일까지 진행한다.

<p class="바탕글">니나노 클럽 멤버십 회원은 '공부 전용 BGM' '책 읽을 때 틀어놓기 좋은 음악' 등 벅스에서 선곡한 음악을 무제한으로 감상하고, 기말고사 종료 후 티켓링크에서 예매수수료를 면제 받아 공연, 전시, 스포츠를 관람할 수 있다.

<p class="바탕글">이어 엠넷(7,450회), 애플뮤직(617회), 지니(396회), 밀크(198회) 순으로 뒤따랐다.

채성오 기자 cs86@sporbiz.co.kr

[한국스포츠경제 관련기사]

'변희재 남자다워' 도도맘 김미나, 핑크빛 기류…둘이 무슨 사이?

이문열, 광우병 촛불집회도 비하? '불장난 오래하면 불에 데여'

박근핵닷컴, 탄핵 반대의원? 병신16적보니…심은하 남편 묵묵부답?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