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110만개 소비자 리뷰 보유한 국내 1위 화장품 랭킹 앱 ‘글로우픽’

알림

110만개 소비자 리뷰 보유한 국내 1위 화장품 랭킹 앱 ‘글로우픽’

입력
2016.06.24 04:31
0 0

[2016 대한민국 리딩 브랜드] 스마트폰 사용에 적극적인 '엄지족'이 급증하면서 이들을 공략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App)이 물밀듯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특히 뷰티 관련 앱이 여성 엄지족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광고성 없는 소비자들의 생생한 리뷰를 캐치 프라이즈로 내세운 '글로우픽'이 이용자들의 호평을 이끌며 대한민국 리딩 브랜드로서 주목을 받고 있다.

리뷰수 확대 및 정보 신뢰성 고도화 집중 ‘내실 다진다’

글로우픽(대표 공준식)은 2014년 9월 론칭한 화장품 랭킹 앱이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화장품 구매를 돕는다는 목표 아래 리뷰, 랭킹 등 정보의 신뢰성을 확보함으로써 단숨에 국내 1위 화장품 랭킹 앱으로 자리매김 했다. 2016년 6월 기준 앱 가입자수는 80만명, 리뷰수는 110만개다. 국내 뷰티 앱 중 가장 많은 리뷰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증가폭도 꽤 가파른 편이다.

사업 확대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타 뷰티 앱들과 달리 글로우픽은 올 하반기 서비스 내실 다지기에 방점을 찍고 리뷰수 확대, 정보의 신뢰성 고도화 작업에 전사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특히 정보의 신뢰성 부문에서는 1차 어뷰징 필터링 알고리즘의 업그레이드와 동시에 강력한 2차 제재를 통해 강화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상업적 리뷰를 남겨 적발된 브랜드에는 리뷰 블라인드 처리 후 △이용자들이 알 수 있도록 리뷰 상단 배치 △시상식 진행 시 순위 누락 등 강력한 불이익을 부과함으로써 어뷰징 리뷰 생성 의지 자체를 없애겠다는 전략이다.

최다 카테고리 보유… 커머스, 컨슈머 뷰티 어워드 등 계획

카테고리 확대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최근에는 여성용품을 추가하고 국내 뷰티 앱 최초로 미용렌즈 카테고리를 생성했다. 여성과 뷰티 관련 라이프스타일 품목의 수요가 매년 높아지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카테고리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외에 보다 소비자 직관적인 리뷰·랭킹 서비스를 위한 키워드 검색 기술 강화, 커머스 사업 진출, 2016 컨슈머 뷰티 어워드 시상 등도 계획 중에 있다.

글로우픽 공준식 대표는 "현대백화점 H 코스메틱 페어, 대학교 스쿨어택 등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글로우픽이 화장품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신뢰 받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글로우픽의 역할은 소비자들의 행동패턴을 분석해 제품 구매 시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눈앞의 수익에 연연하기 보다는 정보의 신뢰성 확보 등 내실을 다지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글로우픽 개발사 글로우데이즈는 지난 11월 SL인베스트먼트, 자프코아시아, 신한캐피탈로부터 총 1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염보라 뷰티한국 기자 bora@beautyhankook.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