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브리핑] 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주화ㆍ우표 판매 外

알림

[브리핑] 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주화ㆍ우표 판매 外

입력
2015.09.06 17:35
0 0

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주화ㆍ우표 판매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조직위원회는 다음달 2일 대회 개최를 앞두고 공식 기념주화ㆍ우표 세트(사진)를 선착순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은행이 발행하고 한국조폐공사가 제조하는 이 세트는 황동화 및 영원우표 4종으로 구성된다. 판매가격은 세트당 3만원이며, 대회 후원은행인 우리은행 전국 지점과 판매대행사인 풍산 화동양행 홈페이지(www.hwadong.com)를 통해 7일부터 선착순 예약 접수를 받는다.

정부, 중동 국부펀드와 우리은행 매각 실무협상 개시

우리은행 민영화를 추진 중인 정부가 중동 국부펀드들의 투자의사를 확인하고 이들과 실무협상을 벌이기로 했다. 금융위원회는 6일 “지난주 정찬우 부위원장이 사우디아라비아, UAE, 쿠웨이트 등 3개국을 방문해 우리은행 지분 인수의사를 타진한 결과,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냈다”며 “이들 나라의 국부펀드들과 구체적인 매각조건 등을 협의할 실무팀을 구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첫 뉴스테이 ‘e편한세상 도화’ 평균 5.5대 1로 마감

국토교통부는 첫 뉴스테이(기업형 임대주택) ‘e편한세상 도화’가 평균 5.5대 1의 경쟁률로 청약 마감했다고 6일 밝혔다. 인천 남구 도화도시개발사업지구 5블록과 6-1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도화는 4∼5일 진행된 청약 접수 결과 2,105가구 모집에 1만1,258명이 청약했다.

삼성전자 스마트 TV 콘텐츠 ‘TV 플러스’ 출시

삼성전자는 인터넷 연결만으로 33개 채널을 추가로 볼 수 있는 ‘TV 플러스’를 이달 중 국내에서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는 리모콘으로 공중파 채널을 선택하듯 500~600번대 번호가 부여된 채널을 시청할 수 있게 한 스마트 TV 서비스로, CJ E&M 교육방송 등과 협력해 예능, 여행, 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전달할 계획이다.

8월 자동차 수출 0.7% 하락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완성차 실적 잠정 집계 결과 국내 판매와 생산은 신차 효과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달 대비 각각 13.2%, 4.3% 증가했고, 수출은 신흥시장 경기 침체 등으로 0.7% 감소했다고 6일 밝혔다. 자동차부품 수출은 15.9% 줄었다.

BC카드, 국내 최초 웨어러블 NFC 결제 시대 연다

BC카드는 삼성전자가 새롭게 출시하는 스마트워치 ‘기어S2’에 업계 최초로 카드 결제 서비스 ‘BC Pay’를 탑재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 소프트웨어(앱)를 통해 삼성 기어S2 상용화 시점에 맞춰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 IFA서 가상현실 결합 쿠킹쇼

삼성전자는 4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IFA) 전시장에서 요리와 가상현실을 결합한 이색 요리쇼 ‘시네 드 셰프’를 열었다. 세계적인 셰프들이 삼성전자의 최고급 키친 가전 ‘셰프컬렉션’을 이용해 요리하고, 관람객들은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VR’을 통해 셰프들이 밭에서 농작물을 수확하고 요리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을 시청했다.

이랜드, 2,000여명 공채…학부성적 제한 없어

이랜드그룹은 6일 신입과 인턴 400명과 현장관리직 1,600명 이상 등을 포함한 2,000여명 규모의 하반기 공개 채용 절차에 들어갔다. 채용 모집 부문은 그룹본부·이랜드월드(패션)·이랜드리테일(유통)·이랜드파크(외식·건설)·이랜드시스템스 등이다. 30일 오전 10시까지 그룹 채용 홈페이지(www.elandscout.com)에 지원하면 된다.

KEB하나은행, ‘통합은행 출범 리더 워크숍’개최

KEB하나은행은 4일부터 이틀간 강원 오크밸리에서 KEB하나은행 임원, 지점장 및 부서장 1,300여명이 참여한 ‘KEB하나은행 출범 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통합은행 출범 이후 처음 가진 소통의 자리로 ‘일류은행 도약’이라는 방향성을 공유했다.

삼성생명, 다문화아동 외가방문 지원

삼성생명은 다문화가정 23가족, 87명에게 7박9일 일정으로 베트남 외가를 방문할 수 있도록 돕는 ‘다문화아동 외가 방문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이달 13일까지 7박9일간 외가를 방문해 베트남 식구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이마트, 실속형 제수용 수산물 선물세트 선보여

이마트는 7일부터 명태살, 오징어, 문어, 고등어 등으로 구성된 수산물 세트를 5만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명절 수산물 선물세트에서 굴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줄어드는데다, 실용적인 구성을 선호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이번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우수기술 무상 이전

산업통상자원부는 삼성전자가 개방한 2,987개 우수기술을 중소ㆍ중견기업에 무상 이전하고 사업화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개방 기술 중 제품 적용이 비교적 쉬운 오디오와 비디오, 모바일 분야 818개에 대해 기술 이전 희망 기업을 7일 우선 신청 공고한다.

롯데마트, 친환경 돈육 100g에 990원 판매

롯데마트의 회원제 할인매장인 롯데 빅마켓은 추석을 맞아 9월 한달 간 ‘친환경 돼지 찜갈비(100g, 냉장)’, ‘친환경 돼지 갈비(100g, 냉동)’ 를 각 990원에 판매한다. 이는 시중 친환경 돈육제품보다 40% 가량 저렴하고 일반 상품과 비교해도 20% 이상 저렴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LG-카이스트 사랑의 영어과학캠프 개최

LG가 운영하는 청소년 과학관 LG사이언스홀은 4일 카이스트에서 ‘LG-카이스트 사랑의 영어과학캠프’를 시작했다. LG사이언스홀은 학교장 추천으로 사회적 배려대상자 자녀 중 과학에 재능 있는 초등학생 5~6학년 200명을 선발해 5개월 동안 심도 있는 과학교육을 돕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