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이번엔 제이레빗 버전 ‘넌 언제나’

알림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이번엔 제이레빗 버전 ‘넌 언제나’

입력
2020.04.24 08:51
0 0
제이레빗이 모노의 ‘넌 언제나’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에 참여했다. 스튜디오 마음C 제공
제이레빗이 모노의 ‘넌 언제나’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에 참여했다. 스튜디오 마음C 제공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로 이번에는 모노의 ‘넌 언제나’가 리메이크된다.

스튜디오 마음C에 따르면 tvN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극본 이우정/연출 신원호) 측은 24일 정오 여성 듀오 제이레빗의 ‘넌 언제나’를 발매한다.

‘넌 언제나’는 지난 23일 방송된 7회의 밴드 연주신에 삽입돼 관심을 받았다. 그간 각 회차에 어울리는 테마곡을 발표하며 화제를 모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이번에는 따뜻하면서도 드라마틱한 감정을 담은 새 OST ‘넌 언제나’를 통해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2020 버전 ‘넌 언제나’는 지난 1993년 발매된 남성 그룹 모노의 90년대 청량감 있는 신스팝을 바탕으로 한 원곡과 달리 현악 4중주와 조화를 이루는 밴드 사운드로 재해석됐다. 밴드 문콕을 비롯해 더오(the O)라는 이름으로 솔로 활동 중인 싱어송라이터 오동준이 편곡을 맡아 밝은 느낌의 경쾌하고 사랑스러운 곡으로 완성시켰다.

또 다양한 공감과 위로를 노래하는 제이레빗이 가창에 참여해 따뜻한 봄 감성을 아름답게 표현해냈다. 특히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슬기로운 러브라인’ 스토리와 포근한 감성으로 새롭게 탄생한 OST가 조화를 이뤄 시청자들과 리스너들의 감정 이입을 돕고 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조정석의 ‘아로하’ 등 극의 전개를 더욱 완벽하게 꾸며주는 명품 OST 역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의대 5인방의 새로운 감정들을 그리는 ‘넌 언제나’도 호평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20년지기 친구 이익준(조정석) 안정원(유연석) 김준완(정경호) 양석형(김대명) 채송화(전미도)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방송되고 있으며,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