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마음도 예쁜 김고은 “코로나19 추가 감염자 생기지 않길”

알림

마음도 예쁜 김고은 “코로나19 추가 감염자 생기지 않길”

입력
2020.02.21 21:38
0 0
김고은의 기부가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일보 DB
김고은의 기부가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일보 DB

배우 김고은이 저소득 가정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1억 원어치 마스크를 기부했다.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는 21일 김고은이 코로나19 예방 물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을 위해 1억 원(마스크 4만 장 상당)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저소득 가정의 경우 마스크, 손 세정제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물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김고은은 해당 소식을 접하고 기부를 결정했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굿네이버스 전국 사업장을 통해 면역력이 취약한 아동 및 노인 그리고 저소득 가정에 마스크를 전달하는 데 사용된다.

김고은은 "코로나19 국내 확산 방지와 추가 감염자가 생기지 않길 바라며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경제적인 이유로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김고은은 지난해 4월에도 뜻 깊은 기부로 주목 받은 바 있다. 당시 강원지역의 대형 산불에 700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피해가 발생했고 김고은은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BH엔터테인먼트 배우들과 기부에 동참했다.

한편 김고은은 드라마 '더 킹'을 촬영 중이며 올해 영화 '영웅'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