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고려사이버대, 11일 역사 강사 ‘큰별쌤’ 최태성 선생 초청 강연 개최

알림

고려사이버대, 11일 역사 강사 ‘큰별쌤’ 최태성 선생 초청 강연 개최

입력
2019.12.06 14:35
0 0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오는 11일 수요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고려사이버대학교 계동캠퍼스 화정관 지하 대강당에서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로 유명한 ‘큰별(太星)쌤’ 최태성 강사를 초청해 ‘한 번의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를 주제로 CUK ON 특강을 개최한다.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온라인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이번 강연은 ‘창조와 봉사’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고등교육에 일조하고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고려사이버대학교의 참여형 열린 특강, CUK ON의 일환이다. CUK ON은 고려사이버대학교에서 ‘온전한(온)’, ‘따뜻한(溫)’, ‘항상 깨어있는(ON)’의 의미를 담아 사회 각계 전문가를 초청해 방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전국민 대상 무료 특강이다.

최태성 강사는 EBS 한국사 대표 강사로 역사의 본질을 파고들고 감동적인 스토리를 전파해 학생들에게 역사와 인생의 교훈을 선사하며 2008년과 2012년 두 차례에 걸쳐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MBC 〈무한도전〉, KBS 〈역사저널 그날〉, TVN 〈수업을 바꿔라〉, KBS라디오 〈박은영의 FM 대행진〉 등에 출연하여 일반인에게도 역사 공부의 재미를 전한 바 있다. 주요 저서로는 ‘역사의 쓸모’, ‘별별 한국사’ 등이 있다.

최태성 강사는 이번 CUK ON 강연을 통해 선택의 기로에 설 때마다 역사에서 답을 찾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과거를 통해 현재의 삶을 반추하고 현명한 미래를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역사를 철저히 실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역사의 본질과 과거 인물들의 선택과 결과를 통찰해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 방향성을 전할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고려사이버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온라인으로 참가신청하면 되고, 특강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디어제작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1월 10일까지 8개 학부, 1개 대학원에서 2020학년도 1학기 모집을 실시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