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의사요한’ 지성 이세영, 병원에서 의사로 만났다…시청률 두 자리 수 돌파

알림

‘의사요한’ 지성 이세영, 병원에서 의사로 만났다…시청률 두 자리 수 돌파

입력
2019.07.21 07:56
0 0
‘의사요한’ 시청률이 또 경신됐다.SBS 방송캡처
‘의사요한’ 시청률이 또 경신됐다.SBS 방송캡처

‘의사요한’지성과 이세영이 병원에서 의사로 재회하면서 최고시청률 13.3%로 자체최고를 경신 했다.

SBS 금토 ‘의사요한’ 20일 2회 1, 2부 방송분 시청률의 경우 닐슨코리아 수도권기준(이하동일)으로 각각 7.5%(전국 7.0%)와 11.3%(전국 10.1%)로 기록했다.

그리고 최고시청률은 마지막에 이르러 13.3%까지 치고 올라갔는데, 특히 이는 지난 첫회 기록한 최고시청률 10.04%보다 단숨에 3%나 상승한 수치라 눈길을 사로잡았다.

덕분에 드라마는 이날 첫 방송을 시작해 각각 6.5%(전국 6.4%)와 6.9%(전국 7.3%)를 기록한 MBC ‘황금정원’을 비롯, 지상파와 케이블, 종편에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중 동 시간대 전체 1위를 더욱 굳건히 했다.

이날 방송분은 강시영(이세영)이 응급환자인 5353번 재소자(김도훈)를 앰뷸런스에 태워 병원을 향하면서 시작되었다. 이 와중에 그녀는 과거의 자신이 겪었던 사고와 더불어 환자를 살리려면 운동화 끈 부터 묶으라고 따뜻하고 말하던 차요한(지성)의 모습을 떠올리기도 했다.

이어 근처 병원으로 도착한 시영은 그곳에서 마취통증의학과 펠로우 이유준(황희)을 만나게 되고, 요한의 요청대로 신장체크를 부탁했다.

하지만, 유준으로부터 “면허 취소된 전직의사, 현직 교도소 수감자말을 듣고 오더낸거냐?”라는 말에 순간 당황하고 말았다. 이에 다시금 교도소 의무실로 돌아왔던 그녀는 3년전 요한이 교도소에 들어왔던 이유를 알고는 놀라고 말았던 것.

그런가 하면 요한은 생각보다 빨리 돌아온 시영을 향해 “과거에는 혹시 환자를 살릴 수 있었느냐?”라고 물었다가 이내 그녀가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라며 눈물을 흘리자 “그래서 고통을 멈추게 해줬느냐?”라는 재차 질문을 던지면서 이야기를 나눴다. 날이 바뀌고, 만기 출소된 요한은 단숨에 병원을 찾아갔고, 5353번 재소자의 파브리병을 재확인한 뒤 시영으로 하여금 약을 투여해 결국 그를 살려낼 수 있었다.

이후 요한은 시영이 자신을 쫓아오는 줄도 모른 채 차를 타고 병원을 빠져나갔다. 그리고는 흰 가운과 마취통증의학과 교수라고 적힌 신분증을 들고는 한세병원에 갔던 요한은 자신의 앞에 나타난 시영과 마주쳤고, “다시 만났네”라는 말과 함께 미소지으며 다음 회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의사요한’은 미스터리한 통증의 원인을 흥미진진하게 찾아가는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휴먼 메디컬 드라마로, 흥행보증수표 조수원감독과 김지운 작가가 손잡으면서 하반기 안방극장 기대 작으로 떠올랐다. 매주 금,토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진주희 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