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수면 무호흡증 환자 위한 클리움 시스템 개발

알림

수면 무호흡증 환자 위한 클리움 시스템 개발

입력
2019.07.11 09:16
수정
2019.07.11 15:44
0 0

큐라움(대표 정일도 박사)은 삶의 질 회복을 의미하는 ‘Cure’와 지식의 전당이라는 의미의 ‘Lyceum’의 합성어로, 세계인의 삶의 질을 회복하고 행복한 삶을 견인할 수 있는 혁신적 가치를 지닌 제품을 연구ㆍ개발하는 기술창업 벤처기업이다.

큐라움은 기업부설연구소(연구소장 조인환 박사)를 중심으로 3중층 생체 박막 바이오소재, 생체재료, 바이오헬스, 생명공학, 홈헬스케어, IoT 기반 PHR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연구를 통해 혁신적 가치를 지닌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큐라움은 보건복지부 라이프케어융합서비스 R&D 프로젝트 리딩 그룹으로 IoMT 기술을 활용한 수면 무호흡증과 코골이, 환자를 위한 개인 맞춤형 캐어 서비스인 ‘클리움 시스템(Clium System)’을 개발했다.

클리움 시스템은 센서 내장형 하악전방위 장치와 데이터 통신 허브이자 치과용 장치물의 살균/세척/보관기인 클리움 클리너, 의료진과 환자가 볼 수 있는 소프트웨어인 클리움 솜노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3월 독일 쾰른의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에 출품해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등 해외 치과산업 디스트리뷰터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