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청하, ‘스내핑’ 음원차트 정상 휩쓰는 디바...깊어진 사운드+중독성 가득

알림

청하, ‘스내핑’ 음원차트 정상 휩쓰는 디바...깊어진 사운드+중독성 가득

입력
2019.06.25 09:13
0 0
청하가 매력을 뽐내고 있다. MNH엔터테인먼트 제공
청하가 매력을 뽐내고 있다. MNH엔터테인먼트 제공

청하가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지난 24일 오후 6시 발매된 청하의 네 번째 미니앨범 ‘플러리싱(Flourishing)’ 타이틀곡 ‘스내핑(Snapping)’은 25일 현재(오전 8시 기준) 지니,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네이버 등 6개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멜론에서도 2위에 올라있어 언제든지 차트 올킬도 가능한 상황이다.

타이틀곡 외에도 ‘플러리싱’에 수록된 전곡이 차트 순위권 진입에 성공하는 등 앨범 전체가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

‘스내핑’은 이별 후 지친 마음을 떨치며 새로운 아침을 맞이한다는 내용의 곡으로, 이전보다 더 화려해지고 깊어진 사운드와 중독성 강한 비트, 도입부의 여유로운 그루브에서 코러스에 가까워질수록 확장되는 역동적인 편곡이 리스너들의 귓가를 단번에 사로잡았다.

특히 이 곡은 공개된 지 단 1시간 만에 벅스, 네이버 음원 차트 1위에 초고속 등극하는 등 가요계 대표 솔로퀸으로 당당히 자리를 굳힌 청하의 강력한 음원 파워를 실감케 한다.

이로써 청하는 솔로 데뷔곡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를 시작으로 미니 2집 타이틀곡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 미니 3집 타이틀곡 ‘러브 유(Love U)’, 첫 번째 디지털 싱글 ‘벌써 12시’에 이어 미니 4집 타이틀곡 ‘스내핑’으로 다섯 앨범 연속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했다.

청하는 소속사를 통해 “항상 과분한 사랑 보내주시는 팬들 덕분에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었다. 앨범명처럼 계속 성장해나가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며 “앞으로도 멋진 무대와 활발한 활동을 통해 뜨거운 성원에 보답할테니 계속해서 응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청하는 음악방송 출연을 비롯해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강기향 기자 gihyangka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