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벅차고 기뻐→좋은 음악 함께” 박봄X휘인, ‘4시 44분’ 협업 후기

알림

“벅차고 기뻐→좋은 음악 함께” 박봄X휘인, ‘4시 44분’ 협업 후기

입력
2019.05.03 16:56
0 0
박봄(왼쪽)과 휘인(오른쪽)이 훈훈한 협업 후기를 전했다. 디네이션, RBW 제공
박봄(왼쪽)과 휘인(오른쪽)이 훈훈한 협업 후기를 전했다. 디네이션, RBW 제공

가수 박봄과 걸그룹 마마무 멤버 휘인의 선후배 케미스트리가 흐뭇함을 선사하고 있다.

박봄은 지난 2일 오후 6시 새 솔로 앨범 '리: 블루 로즈(re: BLUE ROSE)'와 타이틀곡 '4시 44분'을 발표했다. '4시 44분'은 마마무 휘인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노래이기도 하다.

휘인은 '4시 44분' 음원 공개 직후 마마무 공식 SNS를 통해 "저의 첫 아이돌이자 마지막 아이돌이었던 박봄 선배님의 곡에 피처링을 맡았다. 박봄 선배님을 보며 가수 휘인을 꿈꿨었는데 이렇게 같은 자리에서 노래할 수 있다는 사실도 벅차지만, 나의 가수였던 분의 곡에 제 목소리가 함께할 수 있어 표현 못할 정도로 묘하고 기쁘다"는 협업 소감을 밝혔다.

이에 박봄 또한 자신의 SNS 계정에 “휘인 후배님 정말 고맙다. 예전부터 ‘내가 누군가의 롤모델이 될 수 있는 사람일까?’ 생각만 하고 저의 롤모델만 따라가고 있었는데 휘인의 글을 보고 마음이 이상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었다”며 휘인의 소감에 화답하는 글을 남겼다.

박봄은 “내가 휘인에게 그런 사람이라는 게 영광이다. 실제로도 친해지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로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좋았고, 목소리가 잘 어울려서 더 좋은 것 같다. 앞으로 우리 좋은 음악으로 함께하자”고 고마운 마음을 전한 후 “여러분 휘인과 마마무 많이많이 사랑해주세요”라고 덧붙여 후배를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두 사람의 훈훈한 커뮤니케이션을 본 네티즌들은 “박봄X휘인 목소리 케미 역대급”, “두 사람의 라이브 무대도 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한편 박봄과 휘인의 '4시 44분'은 몽환적인 사운드와 세련된 두 사람의 음색이 잘 어우러진 곡으로, 지난 3월 박봄이 발표한 '봄'에 이어 음원 차트 1위를 달성했다. '리: 블루 로즈' 앨범은 발매 직후 핀란드,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1개국 아이튠즈 TOP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