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킬잇’ 장기용, 나나에게 정체+과거 거짓말…후폭풍 들이닥치나? ‘긴장감 UP’

알림

‘킬잇’ 장기용, 나나에게 정체+과거 거짓말…후폭풍 들이닥치나? ‘긴장감 UP’

입력
2019.04.22 12:33
0 0
‘킬잇’ 장기용이 열연을 펼치고 있다. OCN 제공
‘킬잇’ 장기용이 열연을 펼치고 있다. OCN 제공

‘킬잇(Kill it)’ 나나를 위한 장기용의 거짓말은 언제까지 계속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OCN 토일 오리지널 ‘킬잇(Kill it)’에서 형사 도현진(나나)에게 정체와 과거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있는 킬러 김수현(장기용)이다.

하지만 두 사람이 동시에 도재환(정해균)을 쫓기 시작하며, 의도치 않게 동선과 행적이 겹치고 있다. 거짓말의 거센 후폭풍이 금세 들이닥치지 않을지, 아슬아슬한 긴장감이 연일 계속되는 이유다.

킬러라는 정체를 감춘 채 동네에서 동물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김수현은 어린 시절부터 알고 지낸 브로커 필립(이재원)을 제외한 모두에게 본업을 숨기며 조용하게 의뢰를 수행해왔다.

그 대가로 과거와 연관된 사진을 받았고, 이를 통해 잃어버린 기억을 되짚어가고 있었다. 도현진이 과거 한솔 보육원에서 큰 힘이 되어줬던 ‘이영은’이라는 사실을 알기 전까지 말이다.

자신과 마찬가지로 한솔 보육원에서 힘들었을 김수현에게 “내가 알던 88번이 그대로 자란 것 같아서, 변하지 않아서 다행이에요”라며 애틋함을 표현한 도현진. 이에 과거 기억이 힘들게 하면, 전화하라는 도현진의 따뜻한 마음을 차마 저버릴 수 없던 김수현은 거짓말을 선택했다.

‘아이들 수술실 위치’를 쫓다가 그녀를 만났지만, 유기견을 구조하러 간 것이라고 둘러댔고, 입양된 집에 누나가 있었다고 답했다.

자신의 정체를 의심하는 사람이 있다면, 제거하는 것이 정체를 보호할 수 있는 가장 편한 방법이지만, 오히려 도현진을 지키기 위해 억지로 의뢰를 수행한 김수현이다.

그러나 지난 10화에서 도현진은 블랙박스 영상을 통해 도재환의 차에 금방이라도 부딪힐 듯 질주하다가 방향을 꺾어버린 차가 김수현의 것이라는 걸 알고, 또다시 그의 정체가 의심되는 듯, 흔들리는 눈빛으로 엔딩을 장식했다. 어린 시절부터 이어진 킬러와 형사의 인연이 어떻게 마무리될지, 기대감이 높아진 대목이다.

과연 김수현은 언제까지 도현진에게 거짓말을 하며 정체와 과거를 숨길 수 있을지, 도현진이 김수현의 거짓말을 깨닫게 된다면, 어떤 후폭풍이 불어올지 궁금증을 증폭시킨 ‘킬잇(Kill it)’은 매주 토, 일 오후 10시 20분 OCN에서 방송된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