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은주의 방’, 종영까지 단 2화 남았다…후반부 관전포인트는?

알림

‘은주의 방’, 종영까지 단 2화 남았다…후반부 관전포인트는?

입력
2019.01.15 20:49
0 0
‘은주의 방’ 후반부 관전 포인트가 화제다. 올리브채널 제공
‘은주의 방’ 후반부 관전 포인트가 화제다. 올리브채널 제공

‘은주의 방’이 앞으로 종영까지 단 2화를 남겨두고 있다.

셀프 휴직녀 심은주(류혜영)가 셀프 인테리어를 통해 망가진 삶을 회복해가는 과정을 그린 인생 DIY 드라마 올리브 ‘은주의 방’이 2030 여성들의 격공을 불러일으키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15일 오후 11시 방송으로 어느덧 종영 단 2화만을 앞두고 있다. 은주와 민석(김재영)은 어떤 관계로 발전할지, 은주와 그 주변 인물들은 해피 엔딩을 그릴 수 있을지, 재미를 보장할 후반부 관전포인트를 살펴보자.

# 갑작스런 키스 후 은주와 민석의 관계

소꿉친구 은주와 민석은 지난 19년 간 남사친과 여사친의 관계를 유지하며 티격태격 현실 친구 같은 모습을 그리다가도 은근히 서로를 신경 쓰는 등 묘한 썸 관계를 보여주며 설렘을 자극해 왔다.

특히 지난주 방송 마지막 장면에서는 한층 더 가까워진 은주와 민석의 키스신이 펼쳐져 시선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은주가 민석에게 “난 늘 네 편”이라고 응원하자 민석이 “내가 무슨 짓을 해도 내 편일 거냐”며 은주에게 성큼 다가가 입맞춤해 시청자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했다.

15일 방송에서는 갑작스러운 키스 후 당혹스러워하는 민석과 은주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 '어쩌려고 이러냐'며 고민스러워하는 두 사람의 관계가 키스를 계기로 연인이 될지, 어색한 사이가 될지 관심이 쏠린다.

# 은주의 성장과 삶의 태도 변화

앞서 자신을 돌아 볼 시간 없이 각박한 회사 생활에 치이며 일에만 열중했던 은주는 셀프 휴직러가 된 이후, 오히려 매 화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셀프 인테리어를 통해 그간 자신도 모르게 쌓아 두었던 미련을 하나씩 정리하고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며 자신이 진짜 하고 싶은 일을 알아가는 등 달라진 은주의 마음가짐과 태도가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만들어 왔다.

이제 은주는 회사를 그만둔 이후에도 미련을 버리지 못해 가지고 있던 프로젝트 자료를 홀가분하게 버릴 수 있게 되었고, 첫 의뢰인이었던 진규를 비롯해 고시생 다영의 방을 새롭게 변화시켜주며 긍정에너지를 전달하는 등 누군가를 도와주고 손을 내밀 정도로 성장했다.

앞으로 은주의 삶을 어떻게 그려내어 시청자들에게 울림을 전해줄지 남은 2화를 더욱 기대케 한다.

# 혜진, 재현, 은주 가족 등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

'은주의 방'은 그간 주인공 은주뿐만 아니라 또 다른 우리네 모습인 은주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까지도 잔잔하면서도 현실감 있게 그려내 호응을 얻어 왔다.

특히 은주와 고교시절 때부터 불편한 관계로 지내온 혜진과 은주에 호감을 보이다가 지금은 민석과 호형호제하게 된 재현, 은주의 가장 든든한 지원군인 은주네 가족 등 다양한 인간 군상을 담아왔다.

모든 걸 다 가진 듯 해 보였던 혜진은 약혼자 제이슨에 거리감을 느끼고 있고, 인테리어 계약 건으로 민석에게 접근하려 했으나 거절 당했으며, 양어머니는 혜진의 결혼을 비즈니스로 생각하는 등 나름의 고충을 가지고 있었다.

인테리어에 빠진 재현은 임시직이긴 하지만 민석과 진우의 회사에 자신의 자리를 마련했으며, 은주 아빠는 요리를 배우며 끊임없이 새롭게 도전하는 등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져 왔다. 남은 화에서 이들의 이야기 또한 어떻게 전개되고 어떤 결말을 맞을지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은주의 방’은 인생이 제멋대로 꼬인 셀프 휴직녀 심은주가 셀프 인테리어에 눈뜨며 방을 고쳐가는 과정에서 삶도 회복해 가는 인생 DIY 드라마다. 현실밀착형 소재와 개성이 넘치면서도 공감 가는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일상의 이야기가 삶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위로를 선사하며 '믿고 보는 화요드라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NS를 통해 대한민국 2030 은주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한편, 폭발적인 동영상 클립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원작 웹툰 유입량은 평소 대비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순항 중이다.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올리브 방송된다.

진주희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