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음식물 폐기물서 바이오가스 압축, 차량용 연료 개발

알림

음식물 폐기물서 바이오가스 압축, 차량용 연료 개발

입력
2019.01.03 20:43
0 0

포트래치(대표이사 강문정, 부사장 강대열)는 신재생에너지의 경쟁력이 우리나라 미래에너지라는 생각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사업 및 컨설팅을 통해 기술 나눔을 실현하고 있는 기업이다.

포트래치는 2013년 국내 최대 규모 및 최초의 음식물류폐기물 기반 바이오가스 고질화 플랜트를 건립해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대구광역시 음식물처리시설에서 생산되는 바이오가스를 압축순환흡착 방식을 통해 도시가스 수준의 고순도 메탄으로 고질화해 천연가스차량용 연료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포트래치가 보유한 특허(차량 충전용 가스 공급 시스템 및 그 방법)의 권리범위를 따른다.

또한 포트래치는 2015년 서울시 성동구 도시가스 공급업체와의 연계로 멤브레인방식을 통해 고순도 메탄을 제조, 도시가스 배관에 직접 공급하는 국내 최초의 바이오가스 기반 도시가스 배관공급사업을 진행했다.

최근에는 바이오가스 정제사업자로서 고양시가 주관하는 민간투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는 고양바이오매스 에너지시설 소화조에서 생성된 소화가스를 바이오가스로 정제해 한국지역난방공사 내 온수보일러의 에너지원으로 공급하는 사업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