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절정의 골감각 황의조 “호주에서도 감각 이어가겠다”

알림

절정의 골감각 황의조 “호주에서도 감각 이어가겠다”

입력
2018.11.12 20:04
0 0
황의조가 12일 인천공항에서 호주로 출국하기 전 모여든 팬들에게 둘러싸여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황의조가 12일 인천공항에서 호주로 출국하기 전 모여든 팬들에게 둘러싸여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최근 일본 프로축구 J리그에서 물오른 골 감각을 보여주고 있는 황의조(감바 오사카)가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전 국가대표팀의 마지막 ‘실전 점검’에서도 좋은 감각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황의조는 12일 오후 호주 원정 평가전을 위해 호주 브리즈번으로 출국하기 전 취재진과 만나 “아시안게임과 A대표팀 경기에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며 소속팀에 돌아간 덕분에 소속팀에서도 계속 골을 넣고 있는 것 같다”며 “대표팀에서도 좋은 감각을 유지하고 싶다”고 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와일드카드로 출전해 9골을 터뜨리며 득점왕에 오른 황의조는 최근엔 J리그에선 6경기 연속 골 행진으로 소속팀의 1부리그 잔류를 이끌었다.

황의조는 “이번 평가전에서 만나는 호주와 우즈베키스탄은 피지컬과 스피드를 갖춘 강팀이지만, 잘 준비해 꼭 승리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그는 “이번에 팀의 중심이 되는 선수들이 많이 빠져서 경기력에서 불안한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다른 좋은 선수가 많으니 큰 문제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아무래도 원정이다 보니 홈 경기보단 힘들겠지만 잘 적응해 나서겠다”고 힘줘 말했다.

이날 선수들이 집결한 공항 출국장엔 많은 팬이 몰려 대표팀의 최근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화장실 앞에서 기다리던 팬들이 황의조가 나오자 환호성을 지르며 그를 둘러싸는 진풍경도 벌어졌다.

김형준 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