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블랙핑크 ‘뚜두뚜두’ MV, 유튜브 최단기간 4억뷰 돌파

알림

블랙핑크 ‘뚜두뚜두’ MV, 유튜브 최단기간 4억뷰 돌파

입력
2018.10.06 15:46
0 0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DDUDU)’ 뮤직 비디오가 3개월여 만에 유튜브 조회수 4억 뷰를 돌파했다. K팝 그룹 최단 기록을 다시 썼다.

6일 이들의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뚜두뚜두’ 뮤직 비디오는 이날 오전 10시 조회수 4억 뷰를 넘어섰다. 앞서 지난 6월 15일 공개된 지 112일만이며, 종전 기록을 5개월을 앞당긴 신기록이다.

지난 2016년 8월 8일 데뷔한 블랙핑크는 이제까지 발표한 ‘붐바야’ ‘휘파람’ ‘불장난’ ‘STAY’ ‘마지막처럼’ ‘뚜두뚜두’ 등 6편의 뮤직비디오 모두 유튜브에서 억대 뷰를 자랑하게 됐다. ‘뚜두뚜두’는 안무영상도 억대 뷰를 기록했다.

또 이번 기록을 더해 K팝 걸그룹 최초로 ‘4억 뷰’ 뮤직비디오를 두 편이나 보유한 그룹이 됐다.

최근에는 유튜브 구독자 1000만명을 돌파하며 ‘최다 구독자’를 보유한 K팝 그룹이 됐고, 유튜브로부터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받기도 했다.

블랙핑크는 다음달 10~11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BLACKPINK 2018 TOUR [IN YOUR AREA] SEOUL X BC CARD’를 마련한다.

조성준 기자 when9147@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