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사탕인 줄’ 마약 먹은 인니 초등생들 병원행

알림

‘사탕인 줄’ 마약 먹은 인니 초등생들 병원행

입력
2018.09.16 10:20
0 0

아버지가 차 안에 숨겨 논 엑스터시

인도네시아에서 마약류의 일종인 엑스터시를 사탕인 줄 알고 나눠 먹은 어린이들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는 황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16일 데틱뉴스 등 현지언론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리아우 주(州) 벵칼리스 리젠시(군·郡) 부킷 바투 지역에서는 지난 10일 7∼9세 초등학생 3명이 두통과 현기증을 호소하다 병원으로 옮겨졌다. 이 어린이들은 현지인 남성 HR(46)이 자동차 안에 숨겨놓았던 엑스터시를 사탕으로 잘못 알고 먹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현지 경찰 당국자는 "HR의 2살배기 아들이 차 안에서 엑스터시 봉투를 찾아 8살 형에게 넘겨줬고, 형은 친구 3명과 알약을 나눠 먹었다. 다만 이 중 한 명은 쓴맛이 난다는 이유로 약을 바로 뱉어버렸기에 이상 증세를 겪지 않았다"고 말했다. 피해 어린이들은 다행히 특별한 부작용 없이 건강을 되찾은 것으로 전해졌다.

HR은 사건이 불거진 직후 경찰에 자수해 마약 소지 및 투약 혐의로 긴급체포됐다. 경찰이 그를 정식으로 기소할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인도네시아의 마약 중독 문제는 매우 심각한 수준으로 알려졌다. 인도네시아 국립마약청(BNN)은 지난해 자국의 마약 중독자 수가 500만 명에 이르며 약 72개의 국제 마약범죄 조직이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마약과의 유혈전쟁'을 벌이면서 인도네시아로 유입되는 마약류가 급증하는 일종의 풍선효과가 나타나기도 했다.

연합뉴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