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롯데카드 고객·임직원들과 매칭기부 ‘사랑제작소’ 가동 활발

알림

롯데카드 고객·임직원들과 매칭기부 ‘사랑제작소’ 가동 활발

입력
2019.04.26 05:00
0 0
롯데카드 김창권 대표이사(왼쪽)가 지난 8일 서울 소아암 어린이 치료를 위한 임직원 사회공헌기금과 헌혈증을 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하고 있다.
롯데카드 김창권 대표이사(왼쪽)가 지난 8일 서울 소아암 어린이 치료를 위한 임직원 사회공헌기금과 헌혈증을 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사회공헌 브랜드 ‘러브팩토리(Love Factory)’를 론칭하고,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우선 소아암 환자와 가족을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서고있다. 지난 8일 롯데카드는 소아암 어린이 치료 지원을 위해 지난해 임직원들이 기부한 사회공헌기금 1,888만 2,760원과 헌혈증 282장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부산 나음소아암센터에 전달했다. 임직원 사회공헌기금은 매월 급여의 끝전을 모아 기부하는 급여우수리 나눔 캠페인과 임직원이 모금한 금액만큼 같은 금액을 추가로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됐다.

롯데카드는 올해로 5년째 임직원 사회공헌기금을 후원하고 있으며, 누적 후원금은 7,987만 1,620원이다. 또한 2012년부터 매년 2회씩 임직원 헌혈캠페인을 펼쳐 지금까지 헌혈증 1,766장을 기부했다.

롯데카드는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포인트 매칭 기부’도 운영 중이다.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만큼 롯데카드가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기부한다. 기부된 포인트는 굿네이버스와 어린이재단을 통해 빈곤가정 아동 지원과 전자동 휠체어 구입, 재활치료비 등 환아 의료 지원에 사용된다. 2013년 시작한 매칭기부 캠페인은 현재까지 총 1만 5,000여 명이 참여, 약 2억원을 모금해 빈곤가정 아동과 중증장애 아동 지원에 사용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