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보육특화 민간임대 아파트 ‘일산2차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 일산에 프리미엄 보육특화 민간임대 아파트를 선보인다.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4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일산2차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19층 4개동, 전용면적 74, 84㎡ 총 214가구 규모다. 운영을 맡은 HDC아이서비스가 현장 접수 및 추첨 방식으로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으로, 오는 8월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단지 내에 조성되는 지하 2층~지상 2층까지 4개 층 약 4,653㎡ 규모의 보육특화공간에는 영어놀이학교, 키즈수영장, 키즈카페 등이 계획됐다. 정문에는 자녀들이 통학버스 승하차를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드롭오프존(Drop-Off Zone)을 설치할 예정이다.

단지 특화설계에 걸맞은 보육특화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맞벌이 부부를 위해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키즈수영, 예체능활동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갖춘 올데이케어 보육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아울러 교육 전문기관과 함께 단지 내 놀이학교를 운영해 입주민들에게 교육과 양육이 융합된 프리미엄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74㎡ 주택형 전체와 84㎡ 주택형 일부에는 부모와 어린 자녀가 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거실과 침실 혹은 침실과 침실 사이에 무빙월 도어가 설치된다. 현관에는 유모차 보관이 가능한 별도 수납공간을 배치하고 단지 중앙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선큰광장이 조성된다.

일산2차 아이파크에서는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하늘ㆍ모당초등학교, 안곡중학교, 안곡고등학교 등을 걸어서 다닐 수 있으며, 일산신도시 내 교육1번가로 손꼽히는 후곡학원가가 차량으로 1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다.

8년 임대로 이사 걱정 없이 장기 거주가 가능하며, 거주기간 동안 취득ㆍ보유ㆍ재산세 등 세금부담이 없다. 연소득 7,000만원 이하 무주택자는 연말 세액공제까지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보유 여부, 소득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다. 중산동 1806번지 풍산프라자 4층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