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롤스로이스 컬리넌, 클라센의 손을 거쳐 리무진 SUV로 재탄생

알림

롤스로이스 컬리넌, 클라센의 손을 거쳐 리무진 SUV로 재탄생

입력
2018.12.19 08:07
0 0
독일의 튜너 클라센이 컬리넌 리무진 튜닝카를 선보였다.
독일의 튜너 클라센이 컬리넌 리무진 튜닝카를 선보였다.

독일에서 바디빌더 및 프리미엄 튜너 업체로 활약하는 클라센(Klassen)이 롤스로이스의 럭셔리 SUV '컬리넌'을 리무진 스타일의 SUV로 새롭게 다듬었다.

이번에 공개된 클라센의 리무진 타입의 컬리넌은 롤스로이스의 컬리넌을 기반으로 하여 긴 휠베이스와 휠베이스 연장 과정 속에서 필요한 모든 부품 등이 대거 적용되었다.

클라센은 이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클래스와 메르세데스-벤츠 G 클래스는 물론이고 벤틀리 벤테이가 등과 같은 다양한 차량들을 리무진 타입으로 튜닝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컬리넌 리무진 또한 더욱 높은 완성도를 예고한다.

모든 튜닝을 마치고 난 후 공개된 클라슨 컬리넌 리무진은 무려 6,357mm에 이르는 긴 전장과 4,311mm의 긴 휠베이스를 갖췄다. 이 휠베이스는 기존 모델 대비 1,016mm가 늘어난 것으로 여느 리무진보다 더욱 강렬하고 대담한 존재로 그려진다.

이와 함께 클라센은 뱅앤 올룹슨 사운디 시스템과 LED 앰비언트 라이팅 시스템 등과 같은 기능적인 개선 또한 더하며 더욱 높은 만족감을 연출했다. 기본적인 옵션 사양 외에도 고객의 요청에 따라 다양한 기능이나 옵션을 추가로 더할 수 있도록 했다.

클라센은 컬리넌 리무진에 대한 제작 가격은 180만 유로로 책정했며 이는 고객의 선택에 따라 언제든 변할 수 있는 가격이다. 참고로 컬리넌 리무진은 약 6개월에 이르는 제작 기간을 요구한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하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