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8개 첨단ㆍ4차산업 기업들, 세종에 2,400억 투자

알림

28개 첨단ㆍ4차산업 기업들, 세종에 2,400억 투자

입력
2018.12.10 18:24
0 0

스마트산단 및 세종테크밸리에 2021년까지

이춘희(앞줄 오른쪽 두번째) 세종시장과 기업 대표들이 10일 세종시청 집현실에서 투자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 제공.
이춘희(앞줄 오른쪽 두번째) 세종시장과 기업 대표들이 10일 세종시청 집현실에서 투자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 제공.

다음소프트 등 첨단ㆍ4차산업 분야 28개 우량기업이 2021년까지 세종시에 2,400억원을 투자해 공장과 연구소를 건립한다.

세종시는 10일 집현실에서 28개 기업과 이 같은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체결한 업체들은 소프트웨어, 패션ㆍ디자인, 시스템 통합 등 세종시 3대 성장 산업을 비롯해 빅데이터, 로봇기술, 생명과학, 액정표시장치 등 첨단ㆍ4차산업 분야에서 검증 받은 우수 기업들이다. 수도권 소재 9개 기업(투자규모 560억원)도 이번 협약에 참여했다.

이 가운데 ㈜다음소프트는 빅데이터 분석, 검색엔진, 텍스트마이닝 분야 국내 대표기업으로, 세종에 둥지를 틀고 인터넷지능형시스템 관련 소프트웨어를 생산할 계획이다.

광학 시스템ㆍ광부품ㆍ광디스플레이 제조업체인 ㈜그린광학은 중소기업부가 선정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다.

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1,247개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데에도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 3대 성장 산업 중에서도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우량기업을 가족으로 맞아 기쁘다”며 “투자를 약속한 기업이 세종에서 활동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두선 기자 balanced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