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홍종학 장관 1년… 중소기업 CEO들 “53점”

알림

홍종학 장관 1년… 중소기업 CEO들 “53점”

입력
2018.12.06 06:00
21면
0 0

 141명 설문… 업무수행에 부정적 평가 

지난달 19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중소기업중앙회 2층 중회의실에서 '취임 1년의 정책성과 및 향후 계획'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달 19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중소기업중앙회 2층 중회의실에서 '취임 1년의 정책성과 및 향후 계획'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취임 1년이 지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장관에 대한 중소기업 경영인들의 평가 점수는 낙제를 겨우 면한 53점이었다.

5일 중기부 출입기자단이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 141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중기 CEO들은 홍 장관 업무 수행 만족도에 평균 53점을 줬다. 합격점인 90점 이상을 준 CEO가 4명이 있었지만 낙제점인 50점 이하의 점수를 준 경영인이 56명에 달하면서 평균 점수가 크게 떨어졌다.

홍 장관 취임 후 추진한 정책들이 중소기업 경제 활동에 기여했냐는 질문에는 45.5%의 경영인들이 ‘기여하지 못했다’고 응답했다. ‘기여했다’고 응답한 CEO는 19.8%에 그쳤다. 기여하지 못한 이유로는 ‘최저임금, 근로시간 단축 등 노동 현안 대응 미흡’(39%)이 가장 많이 꼽혔다.

지난 1년간 홍 장관이 가장 잘할 일로는 ‘일자리안정자금 등 정책 홍보’(18%), ‘중소기업과 소통’(16%) 등이 꼽혔다. 하지만 ‘잘한 일이 없다’는 항목을 선택한 CEO도 34%에 달했다.

설문조사를 진행한 중기부 기자단은 “중기부는 지난달 장관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민간 주도방식, 일자리 우선 등 정책전환을 통해 일자리 증가 등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했는데, 실제 중소기업인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민재용 기자 insight@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