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유성기업 노무담당 상무, 금속노조원에 ‘집단폭행’ 당해

알림

유성기업 노무담당 상무, 금속노조원에 ‘집단폭행’ 당해

입력
2018.11.23 14:52
수정
2018.11.25 10:23
0 0
지난 22일 충남유성기업 아산공장에서 금속노조원들에게 폭행을 당한 김모 상무가 119구급대원의 응급치료를 받고 있다. 유성기업 제공
지난 22일 충남유성기업 아산공장에서 금속노조원들에게 폭행을 당한 김모 상무가 119구급대원의 응급치료를 받고 있다. 유성기업 제공

단체교섭 진행중인 유성기업 금속노조원들이 사측 교섭대표를 감금 폭행해 중상을 입었다.

23일 충남 아산시 둔포면 소재 유성기업 아산공장에 따르면 지난 22일 4시쯤 사내 금속노조 조합원 7명이 사측 공동대표 김모 상무를 집단 폭행했다.

폭행으로 김 상무는 코와 눈 주변 뼈 등이 부러지고 치아 3개가 부러지는 등 전치 8주 이상의 중상을 입고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후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회사 측은 “이날 제2노조와 임단협을 마치고 나오는 김상무와 노무담당 대표를 금속노조원들이 노무담당대표 방으로 끌고가 감금하고 1시간 가까이 집단 폭행했다”며 “노조원들이 평소 김 상무에 대해 좋지 않은 감정을 품고 있다가 이번 임단협에 불만, 폭행을 한 것 같다”고 말했다.

폭행사건이 발생하자 사측은 112에 신고를 했다. 그러나 출동한 경찰은 노조원들에게 가로막혀 폭행현장에 진입하지 못해 제때 제지 하지 못한 것으로 사측은 전했다.

이에 대해 노조관계자는 “노조원들이 사측인사를 집단 폭행한 사실이 없다” 며 “사측의 폭행을 당했다는 주장은 거짓”이라고 말했다.

사측은 폭행에 가담한 노조원 7명을 경찰에 고소할 예정이다.

이준호 기자 junhol@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