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해경, 다시 인천청사로

알림

해경, 다시 인천청사로

입력
2018.11.20 15:25
수정
2018.11.20 19:29
21면
0 0
해양경찰
해양경찰

해양경찰청이 27일까지 보금자리를 정부세종2청사에서 옛 인천송도청사로 옮긴다. 세월호 참사로 조직이 해체된 지 4년 만이다.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은 20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16일부터 순차적으로 조직 이전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27일 송도청사에서 현판식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해경은 2014년 5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구조 실패의 책임을 물어 조직 해체를 선언한 뒤 같은 해 11월 국민안전처 소속 해양경비안전본부로 편입됐다. 청사도 국민안전처가 자리한 정부세종2청사로 이전됐다. 그러나 해경은 지난해 7월 해양수산부 외청으로 부활했고, 문재인 대통령의 ‘해경 인천 환원’ 대선 공약에 따라 청사 이전 작업을 추진해 왔다. 조 청장은 “방위 수요가 많은 서해와 가까워져 작전 환경이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경은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옛 해경청사로 재입주한다. 그 동안 해경청사를 사용해 온 중부해양경찰청은 지난 8월 송도국제도시 IBS타워 임시청사로 옮겼다. 일부 지자체는 중부해양경찰청을 유치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유치 의사를 밝힌 곳은 충남 당진시와 경기 평택시 등이다.

세종=이현주 기자 memory@hanko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