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018 공직박람회’, 벡스코서 내달 5일 개최

알림

‘2018 공직박람회’, 벡스코서 내달 5일 개최

입력
2018.11.19 17:13
0 0
‘2018 공직박람회’ 포스터. 벡스코 제공
‘2018 공직박람회’ 포스터. 벡스코 제공

벡스코는 ‘2018 공직박람회’가 다음달 5일 벡스코 제2전시장 1층 4(A, B)홀에서 개최된다고 19일 밝혔다.

인사혁신처가 주최ㆍ주관하고, 부산시가 공동 주관하는 ‘2018 공직박람회’는 공직자가 될 수 있는 다양한 공직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헌신ㆍ봉사하는 공직자의 참모습을 알리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대한민국 유일의 공직정보 제공 행사다.

올해는 전체 68개 기관(중앙행정기관 47, 헌법기관 3, 지방자치단체 15, 기타 공공기관 3개)이 참여해 내년도 공직 채용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박람회는 공직채용안내, 맞춤형 채용서비스, 부대행사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구성된다.

‘공직채용안내’ 부문에서는 각 기관별 채용관을 비롯해 3개 주제관이 운영된다. 먼저 ‘공개채용관’에서는 공채시험 선발직렬, 시험절차, 가산점, 경쟁률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경력채용관’에서는 민간경력자(5ㆍ7급) 일괄채용 및 개방형 채용 등 다양한 경력채용방식에 대해 안내한다. ‘균형채용관’에서는 지방인재 채용목표제, 지역인재 7ㆍ9급, 장애인 등 사회 통합형 인재 채용제도 각각에 대한 응시방법 등이 공유된다.

‘맞춤형 채용서비스’ 부문은 직종별 채용설명회, 공직선배 1대1 멘토링, PSAT 예제풀이, 9급 모의시험과 모의면접 체험으로 구성된다. ‘직종별 채용설명회’는 시험 준비생과 채용기관 간 쌍방향 소통을 통한 정보제공을 위해 채용 직종별 선배 공무원의 제도 소개 및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된다.

‘공직선배 1대1 멘토링’에서는 5ㆍ7ㆍ9급 공채, 7ㆍ9급 지역인재 등 총 5개 분야에 대한 1대1 상담이 가능하다. 아울러 참가자가 PSAT 예제풀이 후 해설을 듣고 PSAT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할 수 있고, 기출문제 가운데 선별 출제된 ‘9급 모의시험’에 응시해 본인의 수준을 가늠해 볼 수 있다. ‘모의면접’ 체험을 통해 면접시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면접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유명인사 초청특강, 직업심리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전혜원 기자 iamjhw@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