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충남도 천안에 ‘축구종합센터’ 유치 추진

알림

충남도 천안에 ‘축구종합센터’ 유치 추진

입력
2018.10.23 11:22
수정
2018.10.23 17:35
0 0
나소열 충남 문화체육부지사가 23일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축구종합센터 부지 공모 참여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충남도 제공
나소열 충남 문화체육부지사가 23일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축구종합센터 부지 공모 참여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충남도 제공

충남도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가칭)’의 천안 유치에 나섰다.

나소열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는 23일 도청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천안시와 함께 내년 2월에 있을 축구종합센터 부지 공모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축구종합센터는 경기도 파주시 소재 파주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의 기능을 확대한 시설로 2021년 착공해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예상부지 규모는 파주NFC의 3배인 33만㎡ 정도로, 1,500억원의 예산을 들여 관중 1,0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스타디움과 천연잔디 축구장, 인조잔디 축구장, 풋살구장, 체육관, 수영장 등 부대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나 부지사는 “천안에 축구종합센터를 유치해 초등학생부터 유소년 축구단부터 우수한 선수들이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계획”이라며 “향후 충남에 프로축구가 생긴다면 인프라와 자원이 많은 천안에 생기는 것이 축구 저변 확대에 축구 발전을 위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상 부지는 기존 천안에 있는 축구센터를 보강하거나 새로운 곳을 물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나 부지사는 또 아산을 연고로 한 무궁화축구단이 선수 수급 차질로 다음 시즌 K리그에 참가할 수 없게 된 것과 관련, “몇 년 후면 의무경찰이 폐지되는 데다 당장 내년 상반기에 의경 선수 18명이 전역을 하는 만큼 전력 보강 방법이 없다”며 “현실적으로 아산 무궁화축구단을 유지하기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junhol@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