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사진공모전 참가자도
소정의 상금과 상장 시상
그림 1

용인시가 드론산업 육성과 인재 양성을 위해 오는 26~28일 개최하는 ‘2018 용인 드론페스티벌’ 경진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용인 드론페스티벌은 일회성 행사에 그치는 타 축제와 달리 사전에 지역 초ㆍ중ㆍ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 조종ㆍ소프트웨어 교육을 한 후 행사당일 전국에서 모집한 참가팀과 함께 선의의 경쟁을 벌이는 드론 경진대회를 진행한다. 입상자들에게는 60만~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시상된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드론 경주와, 장애물 통과실력을 겨루는 ‘드론챌린지’, 비행시간을 측정해 가장 오래 비행할 수 있는 기술을 겨루는 ‘드론테크플라잉’ 등이 개최된다. 또 드론 코딩을 통한 자율비행 기술을 겨루는 ‘드론 자율비행 미션대회’, 다수의 드론을 프로그래밍해 음악과 영상을 활용한 무대를 꾸미는 ‘드론 창작군무 경연대회’ 도 병행된다.

이와 함께 용인의 숨어있는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공유하기 위한 ‘드론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용인의 명소, 숨은 비경 또는 용인의 일상 등을 촬영한 개인부문과, 용인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주제를 다수가 모여 이를 형상한 모습을 촬영한 단체부분으로 구분해 접수 받고 있다. 참가 제한은 없다.

용인시는 이번 용인 드론페스티벌 경진대회 각 분야별 참가신청과 드론 사진공모전 출품작을 24일까지 접수받고 있으며, 참가신청은 2018 용인 드론페스티벌 홈페이지(www.yongindf.kr)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경진대회 이외에도 드론 체험관에서는 드론 조종, 드론 양궁 및 축구, 드론 시뮬레이터 등을 준비해 관람객들이 직접 드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 패러글라이딩, 헬기탑승, 가상현실, 화재진압 및 소방안전, 키자니아 직업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그램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2018 용인 드론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스마트콘텐츠팀(031-323-3096)

이범구 기자 ebk@hankookilbo.com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역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