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현장 실무중심 교육 통해 융합형 IT인재 양성

알림

현장 실무중심 교육 통해 융합형 IT인재 양성

입력
2018.10.19 06:00
0 0

(주)씨에스리(대표 이춘식)는 데이터 컨설팅과 빅데이터 솔루션 개발을 하는 DB컨설팅 전문회사다.

설립 초부터 기업체 및 공공기관의 인턴 프로그램과 IT직무훈련을 진행해오다 2016년 ‘아이리포(iLiFo)’ 교육센터를 설립해 IT전문인력을 양성해오고 있다.

현재 아이리포 교육센터는 빅데이터 등 자체교육부터 위탁 직무교육, 현장 맞춤형 IT전문기술 교육, 정보관리기술사 및 컴퓨터시스템응용기술사 양성과정 등 이론과 현장실무 기반 실습이 결합된 수준 높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실무활용도가 높은 직무 기반 훈련 프로그램으로 현장에서 실제 활용 가능하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5년간 진행해오고 있는 프로젝트형 인턴십 과정 이수자의 취업률이 75%에 달하는 등 높은 교육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교육생의 반응 또한 뜨겁다.

씨에스리는 이러한 기술 및 교육 전문성을 인정받아 2년 연속(’17~’18) 행정안전부 빅데이터 분야 위탁 교육기관으로 지정됐으며,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8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공지능(AI) 개발자 양성과정도 진행 중이다.

이춘식 대표는 “온라인 카페와 뉴스레터로 교육 및 취업상담, 사후관리도 지원 중”이라며, “실무에 강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 융합형 인재를 양성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