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대구시, 혁신도시에 복합혁신센터 건립 추진

알림

대구시, 혁신도시에 복합혁신센터 건립 추진

입력
2018.09.26 15:54
0 0
[저작권 한국일보]대구시 상징물 독수리상.
[저작권 한국일보]대구시 상징물 독수리상.

대구시는 동구 혁신도시 내 정주여건과 창업공간을 융합한 (가칭)‘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를 건립키로 하고 사업타당성 및 기본구상 연구용역을 내달 1일부터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복합혁신센터는 도서관, 문화센터 등 정주인프라 및 주민편의 시설 확충 차원에서 추지ㄴ되며, 동구 혁신도시 일원에 국비 99억 원, 시비 139억 원, 총 238억 원을 들여 2,717㎡ 부지에 연면적 8,000㎡ 규모로 조성할 예정이다.

시는 용역을 통해 주민의견 수렴과 스타트업 등 창업기업 수요조사, 적정규모, 운영합리화 방안 등을 모색해 당장 센터 건립타당성을 검토하는 것은 물론 장기적인 운영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센터 준공 후에는 혁신도시 사업 전반을 컨트롤하는 구심점 조직인 (가칭)‘혁신도시 발전재단’을 설립하여 혁신도시 시즌2의 핵심업무를 기획ㆍ조정ㆍ집행하고, 대외적으로 정보센터 기능을 수행토록 할 방침이다.

시는 내년 2월까지 용역을 완료한 뒤 이를 바탕으로 센터의 적정규모를 확정, 설계공모 및 실시설계 등을 거쳐 2021년까지 준공한다는 목표다.

정영준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복합혁신센터 건립을 통해 그 동안 부족했던 혁신도시의 정주인프라를 개선하는 한편, 공공기관 및 의료기업과 연계할 수 있는 창업공간을 확보해 이전공공기관과 첨단의료복합단지 입주기업, 대학 등과의 산학연 클러스터를 활성화하고, 혁신도시를 신 지역 성장거점으로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정광진기자 kjcheong@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