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세계적인 채권·주식 운용사와 손잡은 ‘대형 가치주 펀드’

알림

세계적인 채권·주식 운용사와 손잡은 ‘대형 가치주 펀드’

입력
2018.09.20 06:00
0 0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자본 유출의 우려가 확산되고 있고, 이에 더해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갈등이 깊어지면서 글로벌 증시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시장의 불확실성에 대비해 대형 가치주 펀드인 ‘한국투자더블라인미국듀얼가치펀드(주식-재간접파생형)’를 추천한다. 이 펀드는 한국투자증권과 채권·주식 전문운용사인 미국의 더블라인캐피털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출시한 펀드로 미국의 저평가 주식 섹터 및 채권에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더블라인캐피털은 2009년 ‘신채권왕’으로 불리는 제프리 건락이 설립한 회사로 약 130조원 규모의 글로벌 운용 능력이 검증된 채권 및 주식 분야 전문운용사다.

이 펀드는 노벨경제학상을 받은 로버트 쉴러 교수가 만든 ‘쉴러 바클레이스 CAPE 지수’를 기초지수로 투자가 이뤄진다. 이 지수는 공공재, 필수소비재 등 10개 업종 중 상대 CAPE 비율을 근거로 가장 저평가된 4개 업종을 선별해 구성됐다. CAPE 비율은 물가 수준을 감안한 10년 평균 기업이익으로 주가수익비율을 산출한 지표로 전통적인 PER에 비해 장기간으로 주식 가치를 분석해 저평가된 업종 발굴에 활용된다.

이 지수는 S&P 500 대비 연평균 4.27% P 초과성과를 시현했고, 실제 펀드 성과도 우수하다. 또한, 적극적인 글로벌 채권 포트폴리오 운용으로 연평균 3% 내외의 지속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한다. 이를 바탕으로 2017년 글로벌 펀드평가사 모닝스타가 선정한 ‘2017 올해 최고 대형가치주 펀드상’을 수상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