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노회찬 외 대안 없었는데..” 사망 비보에 ‘썰전’ 어쩌나

알림

“노회찬 외 대안 없었는데..” 사망 비보에 ‘썰전’ 어쩌나

입력
2018.07.23 15:05
0 0
‘썰전’에 출연 중이던 노회찬 의원이 사망했다. JTBC 제공
‘썰전’에 출연 중이던 노회찬 의원이 사망했다. JTBC 제공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갑작스럽게 사망하자 고인이 생전 출연했던 ‘썰전’이 녹화를 급히 취소했다.

23일 JTBC ‘썰전’ 측은 다수의 매체에 이날 예정됐던 녹화를 취소했다고 알렸다. 또한 오는 26일 ‘썰전’ 본 방송 역시 휴방이라고 밝혔다.

‘썰전’ 제작진은 현재 방송사 및 제작진이 노회찬 의원의 비보를 접하고 깊은 충격에 빠진 것을 전했다. 제작진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노회찬 의원을 애도했다.

앞서 ‘썰전’에는 유시민 작가가 출연했었다. 유시민 작가는 지난달 28일 방송을 끝으로 ‘썰전’에서 하차했다. 후임으로 노회찬 의원이 지목되며 큰 기대를 모았었다. 당시 ‘썰전’ 제작진은 한 매체를 통해 대중적인 인지도, 토론 능력 등 다방면에서 비춰볼 때 노회찬 의원 외에 대안이 없다는 내용의 인터뷰를 했었다.

하지만 노회찬 의원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썰전’ 제작진 역시 큰 충격에 빠졌다. ‘썰전’ 측은 향후 방송 재개 시점,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정해진 것이 없다고 밝혔으며, 회의를 거쳐 내용이 정리가 되면 입장을 낼 것이라고 전했다.

고 노회찬 의원은 생전 다수의 토론을 통해 입담을 과시, 촌철살인의 대가로 불렸다. 하지만 최근 포털 사이트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수사를 받는 ‘드루킹’ 김모씨 측으로부터 정치자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던 중, 23일 아파트에서 투신해 향년 62세로 생을 마감했다.

이지현 기자 j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