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017 녹색에너지 우수기업대상] 마인드디저트

알림

[2017 녹색에너지 우수기업대상] 마인드디저트

입력
2017.05.12 04:01
0 0

향기 데이터 연구 스타트업 마인드디저트(대표 김용욱, www.mumchit.com)는 소비자들의 향기 선호도와 조향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섬유향수 브랜드 ‘멈칫’을 리뉴얼 오픈했다.

멈칫은 향수의 풍부한 향기와 섬유향수의 실용성을 동시에 접목시킨 제품으로, 향수의 강한 향에 대한 거부감과 섬유향수의 부족한 지속력을 대체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제품의 질적 혁신과 함께 가격 경쟁력까지 잡아 젊은이들 사이에서 크게 이슈화되고 있다.

특히 멈칫 섬유향수는 가습기 살균제 사태로 인한 방향제 제품들의 안전성 논란에도 불구, 술에 쓰이는 천연 곡물발효 알콜을 베이스로 환경부에서 인증한 성분만 사용해 제조하고 있다. 천연 곡물발효를 통한 독보적인 안전성을 인정받아 약국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올해에는 약국 유통 전문기업 미플러스와 MOU를 맺고 전국 2,000여개 이상 약국에 제품을 유통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마인드디저트는 멈칫 섬유향수처럼 안전성과 제품력을 인정받는 향기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연령, 성별, 계절, 트렌드 등 다양한 향기 선호도 분석을 기반으로 기업의 영리공간에 적용될 수 있는 공간 향기제품의 연구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