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가래침 먹이고, 성기 치약 바르기… 구치소 동기 학대한 ‘무서운 20대’

알림

가래침 먹이고, 성기 치약 바르기… 구치소 동기 학대한 ‘무서운 20대’

입력
2020.01.22 08:06
0 0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구치소 같은 방 동기들에게 엽기적인 가혹행위를 한 20대 남성 2명에게 법원이 실형을 선고했다.

22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동부지법 형사1단독 권덕진 부장판사는 지난 16일 공동폭행 등 혐의로 기소된 A(20)씨와 B(20)씨에 대해 각각 징역 10개월과 7개월을 선고했다.

검찰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사기죄 등으로 구치소에서 복역 중인 A씨와 B씨는 지난해 6월 같은 방에 수감된 피해자 C군(18)과 D군(16)에게 코로 라면스프를 흡입하도록 강요했다.

이들은 거실에 있던 플라스틱 컵에 선크림과 바디로션, 녹차가루, 가그린 등을 섞고 가래침을 뱉어 강제로 마시게 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A씨는 화장실에서 샤워를 하다가 C군의 몸에 오줌을 누고 C군으로 하여금 성기에 치약을 바르도록 협박했다. 문신을 지워주겠다며 때밀이 수건으로 D군의 왼쪽 허벅지를 세게 문지른 혐의도 받는다.

이들은 D군 입 속에 플라스틱 재질의 장기알 케이스를 넣고 '마우스피스'라며 주먹으로 턱을 치기도 했다. B씨는 D군의 고환을 딱밤으로 2회 때리고, 얼굴을 치거나 머리채를 잡는 등 폭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재판부는 “구속돼 재판 중으로 특히 반성하는 태도로 수용생활을 했어야 함에도 피고인보다 어리고 약한 피해자들을 상대로 폭력 범죄를 반복해서 저질렀다”며 “죄질이 상당히 좋지 않으므로 실형선고가 불가피하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이승엽 기자 syle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