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지역주민에 “동네 물 나빠졌네”… 김현미 장관 발언 논란

알림

지역주민에 “동네 물 나빠졌네”… 김현미 장관 발언 논란

입력
2020.01.14 16:15
수정
2020.01.14 17:58
0 0
4ㆍ15 총선 불출마 선언을 하던 중 감정을 추스르고 있는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연합뉴스
4ㆍ15 총선 불출마 선언을 하던 중 감정을 추스르고 있는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연합뉴스

의원 겸직 신분인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자신의 지역구 행사장에서 시민들을 향해 비아냥 섞인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다. 김 장관의 발언 내용이 담긴 영상이 유튜브 등을 통해 빠르게 퍼지면서 비판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14일 문제의 영상에 따르면 김 장관은 12일 고양시 일산서구청에서 열린 신년회 행사에 참석했다. 일산 서구는 김 장관의 지역구다.

문제의 발언은 김 장관이 지지자들과 어울려 사진을 찍을 때 일부 참가자가 다가와 항의하면서 불거졌다.

당시 참석 주민들은 “고양시가 망쳐졌다”는 말을 여러 차례 반복하며 항의했고, 이를 들은 김 장관은 “아니에요”라고 하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그 동안 동네 물이 많이 나빠졌네”라고 말했다.

주민들은 정부가 추진 중인 고양 창릉 3기 신도시 철회 등을 요구하며 이날 김 장관을 향해 항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행사장 밖에선 김 장관을 비난하는 시민들이 몰려와 김 장관 지지자들과 몸싸움을 벌이는 등 소동이 일기도 했다.

이런 내용의 영상이 알려지면서 일산지역 커뮤니티인 일산연합회 등에는 김 장관의 발언을 비판하는 글들이 속속 달리고 있다.

앞서 김 장관은 3일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종구 기자 minju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