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심상정 “노회찬 그립다” 취임 첫 행보로 묘소 참배

알림

심상정 “노회찬 그립다” 취임 첫 행보로 묘소 참배

입력
2019.07.14 11:44
0 0

 2년 만에 당 대표 복귀 

심상정(가운데) 정의당 신임대표와 지도부가 14일 오전 경기도 남양주시 마석모란공원에서 고(故) 노회찬 전 의원의 묘역에 참배하고 있다. 뉴스1
심상정(가운데) 정의당 신임대표와 지도부가 14일 오전 경기도 남양주시 마석모란공원에서 고(故) 노회찬 전 의원의 묘역에 참배하고 있다. 뉴스1

심상정 정의당 신임 대표는 14일 취임 첫 공식 행보로 고(故) 노회찬 전 의원의 묘소를 참배했다.

심 대표는 이날 5기 대표단과 함께 노 전 의원의 묘소가 마련된 경기 남양주 마석모란공원을 찾았다. 심 대표는 이 자리에서 “이번 당직 선거를 통해 5만 당원들은 총선 승리와 진보 집권의 길을 열어가자는 힘찬 결의를 모았다”며 “노 대표님을 지키지 못한 책임과 그리움을 담아 노 대표님과 함께 꾸었던 꿈, 차별 없는 세상과 정의로운 복지국가의 길을 당당하게 열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심 대표는 이어 “노 대표님의 부재 속에 큰 짐을 지고 저희가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도 된다”며 “대표님께서 함께 격려해주시고 지켜주시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5기 대표단은 국립 현충원을 방문한 뒤 경남 김해 봉하마을로 내려가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노 전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다.

정의당은 지난 1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5기 대표단 선출 보고대회’를 열고 심 대표를 신임 대표로 선출했다. 심 대표는 8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투표에서 83.58%를 득표해 양경규 전 민주노동조합총연맹 부위원장을 제치고 당선됐다. 심 대표가 당권을 잡은 건 지난 2015~2017년 대표를 지낸 뒤 2년 만이다. 신임 부대표에는 김종민ㆍ박예휘ㆍ임한솔 등 3명이 선출됐다.

류호 기자 ho@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