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통영시는 지난 1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제14회 2024 대한민국 SNS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SNS 관련 상이다. 수상자는 정량평가(40%), 심사위원 평가(30%), 내부 전문가 평가(20%), 사용자 평가(10%)를 합산해 선정된다.
통영시는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당근마켓 등 총 6종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며, 다양한 콘텐츠가 시민과의 소통을 증진시키고, 트렌드를 반영한 재미있는 접근 방식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통영시 SNS는 단순한 정보 전달에서 벗어나 최신 트렌드와 재미 요소를 결합한 콘텐츠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인스타그램에 게시한“밟으실 수 있죠? ㅎ” 통영TV 홍보 릴스는 138.5만 조회수를 기록했고, “애플 신제품” 통영 애플망고 홍보 릴스는 91.8만 조회수로 큰 관심을 끌며 화제가 됐다.
조형호 부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