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이은미 "강산에 너무 좋아해 셀프 스캔들 뿌렸다" 고백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이은미 "강산에 너무 좋아해 셀프 스캔들 뿌렸다" 고백

입력
2024.07.25 08:37
0 0
25일 방송되는 tvN STORY '지금, 이 순간'에는 이은미가 리빙 레전드로 출연해 34년 음악 인생 속 명곡 탄생 비하인드부터 슬럼프 등 인생의 위기를 겪었던 순간을 되짚는다. tvN STORY 제공

25일 방송되는 tvN STORY '지금, 이 순간'에는 이은미가 리빙 레전드로 출연해 34년 음악 인생 속 명곡 탄생 비하인드부터 슬럼프 등 인생의 위기를 겪었던 순간을 되짚는다. tvN STORY 제공

'맨발의 디바' 가수 이은미가 과거 슬럼프를 겪었던 비화를 밝힌다. 이와 함께 그는 강산에와의 셀프 스캔들 전말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25일 방송되는 tvN STORY '지금, 이 순간'에는 이은미가 리빙 레전드로 출연해 34년 음악 인생 속 명곡 탄생 비하인드부터 슬럼프 등 인생의 위기를 겪었던 순간을 되짚는다.

이날 김민석은 한 수영장에서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고 있는 이은미를 만났다. 12년간 스쿠버 다이빙을 취미고 하고 있다는 이은미는 우울증을 벗어나게 해준 취미 활동이 스쿠버 다이빙이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자신의 첫 콘서트 장소로 이동한 이은미는 '맨발의 디바' 이은미를 탄생시켰던 일화를 공개한다. 그는 "1992년 첫 솔로 앨범 녹음을 위해 캐나다 토론토로 떠났을 당시 제작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슬럼가에 방을 잡았다"라며 "밤마다 들리는 총성과 사이렌 소리 등 불안감을 자극하는 숙소 주변 환경으로 인해 극도로 예민해져 녹음 중에도 엄청난 스트레스에 시달리던 중 긴장감을 해소하던 방법을 찾다가 신발을 벗고 맨발로 연습하자 마음이 편안해졌다. 이를 계기로 녹음도 맨발로 하게 된 것이 이어지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그렇게 성공적인 첫 솔로 데뷔를 치렀지만 이후 목 상태가 악화되는 위기를 겪었다는 이야기도 이어졌다. 이은미는 "'이 상태로 목소리를 내면 직업을 바꿔야 한다'라는 청천벽력 같은 의사의 진단에도 불구하고 무대를 감행해 결국 목 상태가 잠겨버렸다"라며 당시 위기를 극복한 방법 역시 맨발 공연이었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와 함께 공연 중 발바닥에 못이 찔리거나 유리 파편을 밝고 피가 흐른 채 공연을 하면서도 맨발 투혼을 불사하는 이유도 전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은미가 한 남자를 만난 후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했던 이야기도 공개된다. 모두가 러브스토리를 기대하자 이은미는 "스캔들은 없었지만, 저 혼자 강산에랑 뭔가 있는 것처럼 의도적으로 뿌리고 다녔다" "강산에를 너무 좋아했었다"라며 혼자 우겨서 셀프 스캔들을 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낸다.

그런가 하면 이은미의 긴 슬럼프를 끝내게 해 준 남자는 그의 대표곡 '애인 있어요'의 작곡가 윤일상이었다. 이은미는 음악적으로 의지하는 동료인 윤일상과의 첫 만남과 함께 녹음실에서의 피 튀겼던 에피소드를 공개했고, 이어 윤일상이 특별 영상을 통해 그날의 전말을 밝힌다.

또한 당시 공연 선인세를 갖고 잠적한 소속사를 대신해 이은미가 모두 책임을 떠안아야 했던 상황과 복합적인 이유가 더해져 "어떻게 하면 잘 죽을 수 있을까?"를 고민했다는 비화도 공개된다. 이 밖에도 이은미의 또 다른 명곡인 '헤어지는 중입니다'가 실제 남자 친구가 바람피우는 장면을 목격한 이은미의 실화 배경으로 만든 노래라는 비하인드 스토리는 모두를 놀라게 만든다.

이은미가 출연하는 '지금, 이 순간'은 이날 오후 8시 20분 방송된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