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UN세계요가의날 미디어데이가 2024년 5월 22일 올림픽회관에서 개최됐다.
세계요가의날은 2014년 9월 27일 제69차 UN(국제연합) 총회에서 인도가 제안하고 반기문 (전)사무총장이 UN의 193개 회원국의 동의를 얻어 ‘6월21일’로 제정, 선포되었다.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수 억 명의 요가인이 이 날을 기념하여 요가 시연과 수련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대한민국은 2014년 UN세계요가의날 한국행사조직위원회 구성하여 제10회까지 세계요가의날을 기념하고 있다.
이날은 2024년 제10회 세계요가의날의 성공 개최를 위하여 홍보영상 공개, 환영인사, 홍보대사 위촉 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대한요가회 천준필 회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주한인도대사 아밋 쿠마르(Amit Kumar)의 인사와 세계요가의날 한국행사조직위원회 김성일 위원장의 환영사가 진행되었다. 이어서 배우 차예련과 요가 인플루언서인 한지훈(요가보이)의 위촉식이 진행되었다.
김성일 조직위원장은 세계요가의날 공식한국행사는 ‘생명 존중 귀한 우리’ 라는 주제로 요가를 통해 몸과 마음에 평화를 찾고 요가인 모두가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눌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대한민국의 대표 요가 리더들이 각자의 역량을 발휘하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하며 많은 요가인들이 행사장에서 함께 수련할 것을 요청했다.
제 10회 UN세계요가의날 한국공식행사에서는 오후 1시부터 다양한 요가 관련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요가프리마켓과 오후 4시부터 시작되는 UN세계요가의날 본 행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요가인들이 이번 축제를 기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물을 준비하였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