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정운) 융합인재학부 김수완 교수가 2024년 1월 1일(월)부로 한국이슬람학회 제17대 회장으로 취임하였다. 임기는 2년이다.
중동지역학 박사인 김수완 교수는 한국외대 융합인재학부 중동이슬람전략모듈 책임교수로 중동이슬람전략을 강의하고 있으며, 동 대학 국제지역대학원 중동·아프리카학과에서 중동지역학을 강의하고 있다. 현재 <한국이슬람학회〉 외에도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기획위원, 〈한국중동학회〉, 〈한국아랍어아랍문학회〉 등 여러 단체에서 이사로 활동 중이며, KBS, JTBC, 연합뉴스, 중앙일보, 경기일보 등 주요 언론사의 중동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연구 분야는 중동이슬람 지역 사회문화로 미디어, K-Culture, 인권, 비즈니스 문화 관련 집필 및 학술 활동을 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아랍의 봄: 인문학과 사회의 교차적 진화」, 「카타르」, 「변화의 중심에서, 중동한류의 과거, 현재, 미래」, 「종교 너머 도시」 등 다수의 학술서적을 집필하였다.
1989년 설립된 한국이슬람학회는 국내 유일무이한 이슬람학 학술 단체로, 국내저명학술지(KCI)인 「한국이슬람학회논총」 발간, 국내·국제 이슬람학 학술대회 개최, 이슬람협력기구 회원국 국가와의 교류 및 협력 등 대한민국의 이슬람학 발전을 견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