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뷰티·헬스 산업대상] 미소인치과
안양 평촌에는 개원한지 20년이 된 미소인치과가 있다. ‘미소인치과’의 이름은 ‘아름다울 미, 장소 소, 사람 인’의 한자조합과, 말 그대로 ‘미소를 짓는 사람’이란 뜻이 좋아 개원 당시 박상익 원장이 고심해서 지은 이름이라고 한다.
‘치과는 아픈 사람들을 치료만 하는 곳이 아니라, 예쁜 미소를 지을 수 있고 활짝 웃을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한다’는 박상익 원장은 사실 먼저 떠오르는 것이 봉사활동이다.
박 원장은 치과의사들이 꺼려하는 교도소 재소자들의 치과진료를 위해 2년 동안 한 주도 빠짐 없이 교도소를 방문하고, 치과진료의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들을 위한 진료봉사활동으로 2009년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장애인 구강보건 비영리단체인 ‘스마일재단’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은 바 있다. 또한 과거 2012년 안양시 동안구청과 협력하여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자녀를 위해 평일저녁에는 학생들에게 영어와 수학을 가르치고, 주말에는 무료로 치과진료를 하고, 현재까지도 보호가 필요한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운영되고 있는 ‘안양의 집’ 아이들을 위해 무료진료봉사를 하고 있다.
그 외에도 삼성꿈장학재단과 연계한 형편이 어려운 아이를 위한 무료교정진료, 장애인치과보철무료진료 등 한 명의 개인이 하기에 만만치 않은 봉사활동을 묵묵히 수행 중이다. 더불어 활짝 웃을 수 있게 도움을 주려면 실력이 있어야 된다는 믿음으로, 코로나가 한창때인 2022년에도 서울대 보건대학원에서 ‘수학’을 하고, 느끼는 바가 있어 병원 감염시스템을 대학병원급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대한치과의사협회 정식 분과 학회인) 대한치과감염학회로부터 전국에서 몇 개 안되는 감염관리 우수치과로 인증 받기도 하였다.
박 원장은 20년을 입안을 들여다봤는데, ‘이제야 치아만이 아니라 사람의 얼굴이 보인다’며 앞으로의 20년도 사람들이 미소 짓고 활짝 웃을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기 위해 건강이 허락하는 한 병원내에서는 치과전문의로서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병원밖에서는 봉사활동을 실천해 가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최신 기기로 업그레이드, 해외에서 먼저 찾는 클리닉
[2023 대한민국 뷰티·헬스 산업대상] 닥터쁘띠의원
피부에 근본적인 힘을 기르고 탄탄한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요즘 스킨케어 트렌드다.
‘닥터쁘띠의원’은 스킨 부스터와 피부 레이저 등 미용시술을 중심으로 시술하며 피부 재생 및 리프트 업 시술이 유명한 한국미용의 대표적인 예뻐지는 클리닉이다.
한국미용을 대표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닥터쁘띠의원은 엄선한 최신 기기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자 장점이다. 원하는 부위를 정확히 파악하고 충족시켜 전국 각지는 물론 해외에서도 먼저 찾을 정도로 인기를 자랑한다. 그 이유는 장비의 고급화에도 있지만 무엇보다 고객을 대하는 섬세함에 있다.
시술 전, 세심하고 꼼꼼한 상담을 통해 환자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들여다보고 방문 계획에 맞춘 여행 일정과 예산에 적합한 시술을 안내하며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글로벌화에 맞는 고객 응대도 인기 비결 중 하나다.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가 가능한 스태프가 상주하고 있어 외국인 고객도 소통도 원할 하며 의원에서는 고객의 니즈에 대한 명확한 이해, 그리고 고객 입장에서는 시술에 대한 충분한 이해 후 안심하고 시술을 받을 수 있어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택스 리펀(TAX REFUND) 환급 제도를 도입해 외국인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자 노력하고 있어 각광받고 있다. 외국인 고객들의 경우 한국 여행 중 간단하고 빠르게 원하는 만큼 예뻐질 수 있고 합리적인 만족도를 선사해 안성맞춤 클리닉으로 인정받고 있다.
국내의 경우 한국의 유명인 및 인플루언서, 연예인이 방문하는 클리닉으로 유명하며 아나테이너 월드 코리아, 월드 미스 유니버시티 코리아에서 입상자를 다수 배출하는 등 실력면에서도 신뢰도가 높다. 원장의 실력을 믿고 한국 다수의 유명인들도 입소문을 타고 찾아오고 있다. 또한 한국의 다른 병원뿐 아니라 해외의 다른 의사들이 연수를 받고 조언을 얻을 정도로 안심하고 시술을 받을 수 있는 클리닉이다. 앞으로 닥터쁘띠의원은 세계화 시장에서 더욱 부각을 나타낼 전망이다.
영국에서 온 프리미엄 헤어 브러쉬
[2023 대한민국 뷰티·헬스 산업대상] ㈜라임아이앤티
‘만타(MANTA)헤어브러쉬’의 창시자 팀 비닝턴의 아내 대니는 암투병으로 머리카락을 잃은 후, 다시 자랄 때 일반 빗으로는 머리카락이 빠질 것을 두려워하며 손가락을 사용했다. 이를 본 팀은 머리카락과 빗의 상관관계를 연구해 만타(MANTA) 헤어브러쉬를 탄생시켰다.
팀은 영국 런던에서 30년간 헤어스타일리스트로 일하면서 오랜 세월 다양한 인종의 모질과 두피, 두상을 연구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3명의 엔지니어와 함께 5년의 연구 끝에 만타 헤어브러쉬를 개발했다.
360도 움직임이 가능한 FLEXGUARD™ 특허 기술이 적용돼 해당 기술을 통해 170여 개의 각 빗모가 두상의 곡선을 따라 움직여 헤어와 두피를 부드럽게 다를 수 있고, 두상에 완벽하게 맞아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여 손질할 수 있다. 또한 울트라 젠틀을 통해 최소 파손 및 최대 광택을 낼 수 있고, 두피 마사지 시 산소를 공급하여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제품 외관에는 미끄럼 방지 홀더가 부착되어 있으며, 최대 80℃/175℉의 내열성 및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다.
유럽 모발 전문 협회인 트리콜로지스틱스 연구소의 에바 프라우드먼 학자는 “만타(MANTA) 헤어브러쉬는 두피와 모낭에 좋은 자극을 주며, 젖은 머리카락의 마찰을 최소화하는 빗모 간격을 가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만타(MANTA) 헤어브러쉬 제품은 오리지널 블랙과 버건디를 포함하여 총 5종과 미러블루 1종, 펄스(전동)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의 우수성은 영국에서 시행하는 수출·과학 기술·환경 각 분야에 공이 있는 기업에게 부여하는 2022 퀸즈 어워드(Queen’s Award)의 for Innovation(혁신 부문 퀸즈 어워드)을 비롯하여 다양한 뷰티어워즈 수상을 통해 입증한 바 있다.
한편 주식회사 라임아이앤티는 영국의 프리미엄 브러쉬 업체인 ‘만타(MANTA) 헤어브러쉬’와 한국 공식 총판 계약을 체결하여 갤러리아 압구정점과 광교점 및 유명 헤어숍과 헤드 스파 등에 입점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자사몰 및 국내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 끗 차이로 완성하는 명품 얼굴
[2023 대한민국 뷰티·헬스 산업대상] ㈜제이크리컴퍼니
더마코스메틱 및 성형용 필러 분야에서 혁신을 이어가고 있는 ㈜제이크리컴퍼니의 ‘레필레오 HA’필러는 고품질 원료 사용과 우수한 제조 공법을 통해 시술자가 정교하게 성형할 수 있도록 제조되었다. 이 제품은 우수한 기술력과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인정받으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레필레오 HA필러는 프로, 미드, 라이트 세 가지 타입으로 제공되며, 각각의 소비자 요구에 맞춘 맞춤형 시술을 지원한다. 이러한 제품의 다양성과 효과성은 시장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제이크리컴퍼니는 레필레오 HA필러 외에도 레필레오 DMT 스킨부스터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꾸준한 수요를 확보해 왔다. 이 제품은 콜라겐 생성과 손상된 세포 회복을 위한 제품으로, 제품의 기술력을 입증 받은 바 있다.
㈜제이크리컴퍼니는 앞으로 뷰티헬스 산업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국내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지숙희 대표는 “2024년에는 K뷰티헬스 산업의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는데 주력할 것이며 레필레오 브랜드의 우수한 제품들을 30개국 이상 해외 지역에 수출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에 대한 강한 포부를 드러냈다. 또한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