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헬스케어’가 2023 한국 대표 브랜드 TOP100 ' 시상식 에서 ‘아기 두상 교정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헬스케어'는 납작하거나 삐뚤어진 아기의 머리 모양을 맞춤형 헬멧을 통해 효과적으로 교정해 원래의 상태로 만드는 '하니헬멧'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아기의 두상은 성인보다 무르기 때문에 두상 한 부위에 지속적으로 압박이 생길 경우 머리 모양이 비대칭이거나 납작해질 수 있다. 따라서 비대칭이 심해지면 성인이 돼서도 원래 정상 모양으로 회복이 쉽지 않고 사시와 안면비대칭, 부정교합, 턱절관에 이상이 발생하는 등 2차적인 문제들도 생길 수 있다.
두상이 변형되는 원인으로는 여러가지 경우가 있다. 아기가 습관적으로 한쪽으로 머리를 위치해 그 부위가 눌리는 경우, 쌍둥이와 같이 산모의 자궁 내에서 비좁게 위치해 변형이 생기는 경우, 출산예정일보다 일찍 태어나 신생아집중치료실(NICU)에서 오랜 기간을 보낸 경우, 사경으로 목이 한쪽으로 기울여져 그 부위가 납작해지는 경우 등 많은 원인이 있다.
이런 변형이 있는 경우 하니헬멧을 통해 두상을 원래대로 교정할 수 있는데 머리의 튀어나온 부분은 교정모 내부에 닿게 돼 두상 성장이 더뎌지고 납작한 부분은 빈공간으로 자라나게 되며, 그 부위가 두상이 성장해 채워질수록 지속해서 빈공간을 만들어 교정이 이뤄지는 원리다.
기업 관계자는 "한헬스케어만이 가지고 있는 전문성과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노력하고 연구하고 있다며 특히, 의료기기의 품질은 환자, 사용자의 안전 뿐만 아니라 그 효과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ISO 13485 및 GMP 인증을 받아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유지 관리하고 있으며 현재 가산 및 판교, 천안에 센터를 두고 있고, 지방 대도시에 추가 설립 예정이며, 유럽 등 해외 수출을 위한 CE 인증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