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토스에서도 신세계유니버스클럽 가입할 수 있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토스에서도 신세계유니버스클럽 가입할 수 있다

입력
2023.10.29 19:00
0 0

6월 론칭 신세계 유료 멤버십 첫 외부 협업 실현

신세계그룹이 6월 론칭하는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홍보 이미지. 신세계그룹 제공

신세계그룹이 6월 론칭하는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홍보 이미지. 신세계그룹 제공


11월 2일부터 신세계그룹의 통합 유료 멤버십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을 토스에서도 가입할 수 있다.

29일 신세계는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금융부문 파트너 토스가 다음 달 2일부터 멤버십 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토스 이용자는 토스 앱을 통해 이마트·SSG닷컴·G마켓 등 3사의 회원 가입 후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 등록까지 마칠 수 있다. 토스를 통해 신세계유니버스클럽에 처음 가입하면 이마트·SSG닷컴·G마켓 중 가입한 플랫폼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3만 원 상당의 캐시를 받고 토스 포인트 3,000원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또 회원이 보유한 신세계유니버스클럽 관련 캐시들을 토스에서 볼 수 있게 됐다. 토스에서는 이마트의 e머니, SSG닷컴의 쓱머니, G마켓의 스마일캐시와 함께 신세계포인트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

토스와의 연계는 6월 신세계가 유니버스 클럽 출범 당시 언급한 외부 기관과 협업을 통한 혜택 확장 계획의 첫 번째 사례다. 신세계는 토스페이 결제 영역 확대와 SSG페이, 스마일페이와 시너지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

다만 신세계유니버스 클럽 출범 당시 중요한 경쟁력으로 꼽혔던 외부 제휴처는 올해 추가 확장이 어려울 전망이다. 당시 강희석 전 이마트 대표는 "대한항공·KT와 멤버십 협의를 거의 마무리했다", "여행 플랫폼, OTT플랫폼과도 멤버십 참여 협의 중"이라고 알렸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외부 제휴 협력체 확대는 여전히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박소영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