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추진
경북도교육청은 내달 3일까지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에서 ‘2023 손글씨로 채워가는 독도 사랑 릴레이’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를 전국화하기 위한 것으로, 교육부와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이 협력, 전국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들에게 알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독도 사랑을 담은 독도 관련 제시 문구를 손글씨로 써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에 탑재해 손글씨 독도 사랑 릴레이를 이어가는 형식이다.
제시 문구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 독도 △독도는 외롭지 않아! 독도야 사랑한다 △ Dokdo, Beautiful Island of Korea 중 한 가지를 필수로 작성해야 하고 독도 사랑과 관련된 문구를 자율적으로 추가해 작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손글씨는 수기로 쓴 이미지 파일과 태블릿으로 작성한 이미지 파일 모두 가능하며 단체와 개인 부문으로 나눠 응모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경상북도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 이벤트 게시판에 손글씨 이미지 파일을 등록하면 된다.
릴레이 행사 후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개인은 모바일 상품권, 단체는 간식 상자를 지급하고 우수 작품은 별도 선정해 사이버독도학교 기념품을 지급하는 한편 독도 사랑 달력 제작 시 활용할 계획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손글씨로 채워가는 독도 사랑 릴레이는 전 국민에게 독도 사랑 실천의 기회를 쉽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독도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작년부터 다양한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사업으로 독도에 대한 주권 수호 의지를 강화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